스타워즈 위키
Eras-canon.png

간단히 많은 이들에게 "아이"로 알려진 그로구남성포스 센서티브 만달로리안 파운들링으로 제다이 그랜드 마스터 요다, 제다이 마스터 야들과 같은 종족에 속했다. 그로구는 41 BBY에 태어나 코러산트제다이 사원에서 자랐다.

그로구는 결과적으로 수십 년 전에 제다이 사원의 포위에서 살아남았고, 신공화국 시대아르발라7닉토 용병들이 운영하는 은신처에 잡혀 있었다. 아직 50세의 유아이기 이긴 하지만, 그는 모프 기디언을 대신하여 만달로리안의 현상금 사냥꾼 딘 자린을 고용하여 그를 회수하기 위해 제국에 의해 구하였다.

하지만, 자린은 그로구를 제국과 함께 떠나지 않기로 결정하고 제국 잔당 시설에서 그를 구출했다. 은하계의 와곽을 따라 그로구와 숨으려고 시도한 후, 자린은 그로구를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그로구를 쫓는 제국을 상대하기 위해 네바로로 돌아왔다. 이 과정에서 그로구는 만달로리안 파운들링이 되었고, 자린의 새로 창설된 일족의 단 한 명의 다른 일원이 되었다. 결과적으로, 자린은 그로구를 제다이에게 다시 전달하는 새로운 임무를 맡았다.

그런 다음 그로구와 함께 자린은 남은 몇 안 되는 제다이를 찾아 은하계를 가로질러 여행하였다. 이전 제다이 아소카 타노의 조언에 따라, 자린은 결과적 그로구와 함께 타이쏜으로 여행하게 되었고 그가 그와 같은 종류의 다른 일원을 찾기 위해 포스를 통해 연락할 수 있는 곳으로 갔다. 그러나, 그로구는 기디언의 제국 군대에게 포로로 잡혔고, 자린은 자린은 어쩔 수 없이 그를 구하기 위한 임무를 이끌게 되었다. 자린은 그로구와 재회한 후 자신에게 아이를 맡기고 포스의 방식대로 아이를 훈련시키기로 동의한 제다이 루크 스카이워커에게 그를 전달했다.

성격과 특성[]

그로구는 그를 보호했던 만달로리아인 딘 자린에게 애착을 가지고 있었다.

그로구는 자신의 아버지가 된 딘 자린에 대한 애착을 형성했다. 아소카 타노는 그로구 안에서 두려움과 분노를 느꼈을 뿐만 아니라 만달로리안과의 감정적 유대도 느꼈다. 그로구는 처음에는 타노가 포스와의 연결을 시험하려는 시도에 비협조적이었다. 자린은 그것이 그로구의 고집 때문이라고 믿었다. 그로구는 능력을 숨기며 살아남았지만 때로는 포스와의 연결을 이용해 음식이든 레이저 크레스트 호의 조종 손잡이든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어내기도 했다. 그는 또한 그의 만달로리안 돌보미를 보호하기 위해 포스를 기꺼이 사용했다.

그로구의 식사는 살아있는 생물을 포함한 다양한 식사에 대한 그의 맛보기에 영향을 받았다. 그로구는 자린과 함께 있던 때, 개구리와 수정되지 않은 개구리 알, 거미 알, 촉수가 달린 생명체, 쿠키 등을 먹어치웠다.

그로구는 그랜드 마스터 요다와 같은 종족에 속하는 남성 외계인이었다. 비록 자린이 그를 발견했을 때 그는 50살이었지만, 그로구는 유아의 외모와 행동을 가졌다. 당시 그는 키가 0.42미터인 눈이 휘둥그레진 어린 아이였다. 그는 또한 흰색 머리, 갈색 눈, 녹색 피부를 가졌다.

함과 능력[]

"어서, 아기야. 마법의 손놀림을 해!"
―그리프 카가[출처]

그로구는 포스를 사용해서 그리프 카가를 치유한다.

그로구는 포스 센서티브의 존재이기 때문에 포스의 신비한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었다. 한 가지 주목할만한 힘을 보여주는 것은 그가 염동력으로 돌진하는 야수로부터 자린을 구하기 위해 짧은 시간 동안 거대한 머드혼을 공중으로 들어 올렸을 때였다. 그러나, 이 묘기을 수행하는 것은 그로구에게 매우 힘들었다 왜냐하면 그는 그 후 몇 시간 동안 의식을 잃었기 때문이다. 그는 또한 그가 화가 났을 때 포스를 사용할 수 있었는데, 예를 들어 그가 카라신시아 듄이 팔씨름을 하던 중 그녀가 자린을 해치고 있다고 믿어 염동력으로 목을 졸랐다. 그는 이후 머드혼을 공중부양하는 것과 같은 행동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지치게 되었지만 부상을 만진 뒤 포스를 이용해 심각한 부상을 치유하고 중독까지 치료하는 능력을 드러냈다. 염동력의 또 다른 알려진 내보임에서, 그로구는 공격하는 소각 트루퍼로부터 불의 흐름를 차단하고 방향을 바꾸어 그의 동료들을 보호하기 위해 포스를 사용하여 강력한 장벽을 만들었다.

그로구는 모프 기디언이 관찰한 것처럼 타이쏜에 포획이 될 때까지 포스를 사용하는 데 더 숙련되어 있었다. 그때까지, 그는 그의 포스의 힘이 소진 할 때까지 염동력으로 두 명의 스톰트루퍼를 던질 수 있었다. 그는 또한 쿠키를 자기 쪽으로 당기거나 레이저 크레스트 호의 수동 변속기 중 하나에서 손잡이를 돌려서 빼는 것과 같은 작고 가까운 물체를 쉽게 조작 할 수 있었다.

뒷이야기[]

구상[]

크리스찬 알츠만의 컨셉 아트

그로구는 2019년 11월 12일 방영된 2019년 디즈니+ TV 프로그램 더 만달로리안의 첫 회에 처음 출연했다. 이 캐릭터는 제다이 마스터 요다가 스타워즈: 에피소드 6 제다이의 귀환에서 자신의 여행을 끝내는 것과는 대조적으로 훈련 중 요다의 여행 초기에 요다 종족으로부터 새로운 캐릭터를 탐구하고 싶었던 존 파브로에 의해 착상되었다. 파브로가 프로듀서 데이브 필로니와 이 캐릭터에 대해 논의했을 때, 후자는 칵테일 냅킨에 그의 대략적인 스케치를 그렸다. 루카스필름 예술부의 일원들은 필로니가 만들어낸 이모습을 다듬기 위해 노력했다. 파브로는 그 캐릭터에 주름이 많고, 그의 눈에 있던 곳이 너무 잘 보이지 않고, 그가 너무 귀엽게 보이지 않기를 원했다. 크리스찬 알츠만의 디자인은 J. C. 레이엔데커의 아기 디자인과 아기들에게 거대한 볼을 가진 오래된 워너 브라더스 만화 캐릭터에서 영감을 받았다. 파브로는 알즈만의 디자인에 대해 "귀엽게 보였지만 약간 이상하게 보였다. 그건 요다의 일부야. 그냥 귀여울 수는 없어. 디즈니의 똑바른 아기일 수는 없다. 조금 수정해야 해야 한다."

배역[]

필로니와 공동 책임 제작자 존 파브로는 그로구를 인형으로 촬영한 뒤 나중에 빈 내용으로 씨지아이(CGI)를 추가할 생각이었다. (인형이 충분히 설득력이 없을 경우). 그러나 만달로리안에서 "의뢰인"을 연기한 베르너 헤르조그는 두 사람에게 겁쟁이라고 부르며 그것을 내버려두라고 말했다. 프로그램의 제작 동안 그로구는 한 부서 사람들이 인형을 조종하였다. 제이슨 매튜스는 눈을 조종했고, 트레버 헨슬리는그의 전체적인 몸의 움직임과 머리를 조종했고, 이케우치 히로시는 귀와 입을 조종했고, 마이크 만젤은 전체적인 몸 동작 대부분을 조종했고, 타마라 칼슨 우다드는 의상을 만드는 예비품 경영인으로 일했다. 이것은 촬영 중에 배우들에 의해 "존재"라고 불렸다.

뉴스 보도와 소셜 미디어에서는 그로구를 "아기 요다"라고 널리 그리고 애정을 담은 표현으로 지칭해왔다. Vanity Fair의 기사에 따르면, 파브로는 첫 화가 방영되기 전에 그로구가 유출될 경우를 대비해 "아기 요다" 상품에 대해 팬들이 필사적이었다고 한다. 별명에도 불구하고 디즈니는 캐릭터를 상품화 계획에서 "아이"로만 언급하는 것을 조심했고, 존 파브로는 디즈니 최고경영자(CEO) 밥 아이거에게 아기 요다라는 이름을 사용했다고 말했다. 그로구는 또한 2002년 Star Wars Tales 13에 수록된 스타워즈 레전드 만화 Children of the Force의 단일 패널에 이 종족의 유아 일원이 등장했기 때문에 스타워즈 이야기에 등장한 요다 종족의 첫 유아 일원이 아니였다.

논캐논 역사[]

딘 자린은 그로구가 눈덩이를 만드는 것을 돕는다.

2019년 12월 12일, 더 만달로리안의 첫 시즌이 계속 공개된 데 이어 더 심스 4에 그로구의 동상이 추가되었다. 이 아이템은 단지 장식에 불과하며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나 플레이 불가능한 캐릭터로 기능하지 않으며 게임 내 특별한 속성이 없다. 그로구는 두 편의 레고 애니메이션 특집에도 등장했다. "Snowflake Snack"에서 그는 레이저 크레스트 호를 탈출하여 눈 속에서 놀지만, 우연히 포스를 사용하여 만든 큰 눈덩이에 뒤덮인다. 그리고 나서 그는 딘 자린에 의해 구출된다. 그는 또한 레이 스카이워커가 다스 베이더와 결투하는 동안 레고 스타워즈 홀리데이 스페셜에 잠깐 출연한다. 두 사람은 장면 속 다른 캐릭터들과 함께 그로구의 귀여움에 감탄하기 위해 싸움을 멈춘다.

출연[]

참고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