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Eras-canon

캐논 / 레전드

시스 기사단이라고도 불리는 시스포스의 어두운 면에 헌신하는 포스 사용자들의 고대 종교인 기사단이었다. 증오, 분노, 탐욕을 포함한 그들의 감정에 이끌려 시스는 현혹적이고 희생이 들더라도 권력을 얻는 데 집착했다. 이 기사단은 수천 년 동안의 계획 끝에 은하 정복이라는 기사단의 목표를 달성한 시스의 암흑 군주 다스 시디어스 아래에서 권력의 정점에 도달했다. 그러나, 한 세대 안에 다스 베이더죽음은 시스 군주의 기사단의 종말을 의미할 것이었다.

클론 전쟁으로부터 수천 년 전, 제다이 기사단은 악한 일삼는 무리와 그의 추종자들이 포스의 밝은 면으로부터 돌아서면서 떠나게 되어 분열이 시작되어 분열이 되면서 포스의 어두운 면이 진정한 권력으로 가는 계획이라고 믿었다. 외곽 은하 지역코리반으로 이주한 그들의 운동은 마침내 시스 기사단으로 발전하여 제다이 기사들이 구 공화국의 방위에 집결하면서 포스의 이전 형제들 사이에 전쟁이 일어나는 결과가 생겼다. 5000 BBY, 은하핵 코러산트에서 시스는 물러났지만, 수세기 동안의 분쟁이 두 기사단 사이에 계속되어 절정에 도달했다. 제다이와의 마지막 전쟁으로 인해 끊임없는 치열한 접전으로 인하여 약화된 시스는 한 명을 제외하고 거의 소멸되었다. 다스 베인은 고대 기사단의 파괴에서 살아남아 현재 모라밴드로 알려진 코리반에 매장되기 전에 그의 지식을 한 명의 수련생에게 전하였다. 이후, 시스는 둘의 규율에 의해 통치되었고 시스 스승시스 수련생 오직 두 명의 시스 군주만이 주어진 때에 존재할 수 있다는 것을 규칙으로 하는 새로운 철학을 만들었다. 그 결과, 제다이는 현대의 은하 공화국 밑에서 평화의 새로운 시대를 보존하기 위한 노력에 집중하는 동안 시스는 거의 잊혀졌다.

32 BBY 시스는 다스 시디어스와 다스 몰이 부상할 때까지 천년 동안 숨어 있었다. 다스 플레이거스에게서 훈련을 받은 시디어스는, 나부 의원인 쉬브 팰퍼틴으로 눈에 띄지 않게 숨어 있었다. 무역 연합에 의한 자신의 고향의 봉쇄침략을 조직한 시디어스는 은하 의회가 그를 최고 수상직위에 선출하도록 조종하였고 그의 완전한 수상은 공화국의 마지막 해를 포함하였다. 그 후 10년 동안 시디어스는 자기결정을 위한 독립운동의 대중적인 얼굴이 되었으며 다스 티라누스라는 이름을 채택한 그의 새로운 수련생이며 이전의 제다이 마스터두쿠 백작의 도움으로 은하계 대중들 안에서 불만의 근원을 심게 하였다. 분리주의 사태독립 항성계 연합의 형성과 분리주의 드로이드 육군의 창조로 최고점으로 달하였고, 결과적으로 의회가 공화국 대육군을 지원하도록 강요되었다.

22 BBY, 클론 전쟁은 지오노시스 전투로 시작되었고, 그 후 전투 드로이드와 클론 트루퍼 군대 전체가 은하계의 전역에 배치되어 공화국이 형성된 이후 처음으로 전쟁과 황폐화를 흔하게 만들었다. 클론 전쟁의 마지막 개월에, 시디어스는 제다이 기사단의 예언된 선택받은 자, 아나킨 스카이워커를 어두운 면으로 돌리려는 그의 음모의 일부분으로 티라누스를 희생시켰다. 스카이워커의 비밀 아내 파드메 아미달라 의원을 잃을까 봐 하는 두려움을 움직이게 하면서, 팰퍼틴은 어두운 면이 불사의 길이라고 주장하면서 자신의 진정한 정체성을 드러냈다. 제다이 고등 평의회의 일원들은 스카이워커의 보고에 수상이 실제로 시스 군주라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팰퍼틴을 체포하려 했지만, 수상은 저항하였다. 제다이에 대한 신념과 그의 아내에 대한 예지된 운명 사이에서 괴로워한 스카이워커는 메이스 윈두를 배신함으로써 마침내 시스를 선택하여 시디어스가 제다이 기사단의 위대한 전사를 죽이게 하였다. 제다이 기사단을 반역죄로 누명을 씌우기 위해 수상실에서 일어난 사건을 이용해서, 시디어스는 오더 66는 영향을 선언하여 모든 제다이를 국가의 적으로 나타냈다. 클론 트루퍼의 프로그래밍은 은하계 전역에서 배신당하고 처형된 제다이 장군들에게 대항하여 그들에게 돌아섰다. 대부분의 명령으로 제다이 숙청에 희생자들이 몰락하면서 19 BBY 시디어스는 공화국을 첫 번째의 은하제국으로 변화시키는 새로운 정권의 창조를 선언하였다. 다스 베이더로 개명되기 이전 아나킨 스카이워커와 함께, 자기 선언된 은하 황제의 권력 부상이 완료되었고, 시스는 수세기 동안 음모를 꾸민 이후 지배로 복원되었다.

시스의 은하계 지배는 공화국 재건 연합이 탄생할 때까지 한 세대 동안 상대적으로 도전받지 못했고, 결과적으로 0 BBY 은하 내전이 일어났다. 황제는 포스의 혼란 느낀 후, 그의 수련생의 오랫동안 잃어버린 아들 루크 스카이워커가 제다이가 되기 위해 훈련하고 있음을 발견하였다. 루크가 아버지로부터 물려받은 잠재적인 가능성을 인식한 황제는 자신의 파괴할 가능성을 예지하였지만 베이더와 마찬가지로 청년을 어두운 면으로 돌리기로 결심하였다. 4 ABY 엔도 전투 동안, 황제는 아버지와 아들을 결투로 강요하였고, 루크는 베이더를 무장해제 시켰다. 그러나, 그는 시디어스의 다음 수련생으로 베이더의 자리를 차지하는 것을 거부하였고 황제를 혼란스럽게 하였다. 루크를 제다이에게 잃어버렸다는 걸 알고, 황제는 루크를 포스 번개로 퍼부으며 계속해서 고문하였다. 그 순간, 베이더는 자신에 대한 아들의 동정심에 휩싸여 자신의 스승을 파괴함으로써 루크를 구하기로 선택하였다.

그의 부상에 쓰러진 다스 베이더의 죽음은 시스의 종말을 나타내며 포스의 균형을 나타냈다. 그러나 선택받은 자의 예언이 시스의 파괴를 예언하는 동안, 그것은 결코 어두운 면의 종말을 예측하지 못하였다. 은하 내전에서의 마지막 전투가 있은 지 약 30년 후, 미확인 지역에서 드러난 퍼스트 오더는 신공화국을 타도함으로써 제국의 유산을 되찾으려 하였다. 이 시기, 새로운 세대의 어두운 면의 사용자들이 나타났고 최고 지도자 스노크와 다스 베이더의 손자인 그의 어두운 면의 수련생 카일로 렌퍼스트 오더의 군대렌 기사단을 지휘하였다. 최종적으로 렌은 저항군과의 전쟁 동안 스노크의 왕좌에 계승했다. 새로운 최고 지도자로서, 그는 시스와 제다이의 유산을 파괴함으로써 새로운 은하계 질서를 만들겠다고 맹세했다.

그러나, 렌에게 알려지지 않은 스노크는 사실 비밀스러운 과정에 의해 부활한 다스 시디어스의 창조물이자 도구의 불과하였다. 시디어스는 지금 올바른 요소들이 자리를 잡은 상태에서 은하계로의 귀환과 파이널 오더의 우세를 선언하였다. 그의 계획은 시스 기사단의 부활을 돕기 위해 어둠 속에서 일해온 비밀스러운 교단인 시스 이터널의 도움을 받았고, 시디어스가 숨어서 출현한 결과는 제다이 레이와 단결한 렌이 그를 쓰러뜨리는 것을 본 저항군과의 필사적인 최종 전쟁에서, 다시 한 번 시스의 종말을 맞이하게 되는 결과가 되었다.

철학편집

시스는 힘의 어두운 면에서 힘을 얻기 위해 분노와 고통과 같은 원시적인 감정에 집중하였다. 그들은 제다이 코드의 정반대인 코드를 따랐다. 시스 코드는 열망의 중요성과 평화의 거부를 주장하였다.

평화는 거짓이며. 열망이 있다.
열망을 통해 나는 강함을 얻는다.
강함을 통해 나는 힘을 얻는다.
힘을 통해 나는 승리를 얻는다.
승리를 통해 내 사슬이 끊어진다.
포스가 나를 해방해 줄 것이다.

둘의 규율은 시스 스승과 그들의 수련생에 대한 사이의 관계가 신뢰의 하나가 아니도록 보장하였다. 사실, 주인과 수련생 모두 다른 사람의 약점을 끊임없이 찾아다녔다. 약한 주인은 그들의 제자에게 타도될 자격이 있었고 약한 제자가 더 가치가 있고 더 강력한 신병으로 대체될 자격이 있는 것처럼 말이다. 이 철학은 시스에 의해 받아들여졌는데, 약자를 정화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강해지기 위한 방법으로 채택한 시스는 이전의 모든 시스를 능가한 수련생만이 명예로운 전투를 통해 그들의 스승의 자리를 차지할 수 있었기 때문이었다.

출연편집

참고 자료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