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Eras-legends

캐논 / 레전드

시스 기사단이라고 부르는 시스포스의 어두운 면 을 사용하는 포스 센시티브의 종파였다. "시스" 라는 용어는 원래 은하 공화국에서 추방다크 제다이에 의해 노예로 만들어지고 지배된 행성 코리반지오스트외계인 원주민의 종족을 가르키는 것이었다. 이 다크 제다이는 한때 포스의 밝은 면을 사용함을 통해 평화에 헌신적인 수도원의 포스 종교인 제다이 기사단의 일원이었다. 밝은 면에서 유일하게 의지하기를 거부한 다크 제다이는 1백 년의 암흑기가 시작되자 어두운 면의 굴복하여 제다이에게 도전하였다. 그러나 그들은 패배하고 그 후에 알려진 공간으로 추방되어 그들이 시스 종족의 발견으로 이어졌다. 수세 동안 외계인들과 추방자들 사이에 문화와 이종 교배가 혼합되어 시스는 더 이상 그들의 종족에 의해 확인되지 않고 고대 시스 철학에 대한 그들의 헌신이 확인되었다. 이 종교의 기사단는 은하계 역사를 통해 많이 다른 화신으로 살아남았다. 암흑 군주라는 새로운 지도자의 부상은 자주 교단에서 철처하게 재조직을 일으킬 수 있었고, 그러나 시스는 그들에 권력에 대한 욕망과 그들이 제다이 기사단을 파괴하려는 욕망으로 특징을 나타냈다.

시스는 모든 어두운 면 종교 중에서 가장 악명 높았으며, 교단의 일원들은 어두운 면에서 힘의 점정으로 확인되었다. 그들의 오랜 역사 동안 시스는 여러 제국들을 지휘하고 많은 은하계 전쟁을 시작하였다. 이러한 큰 영향력을 가지고, 실제의 시스로 구성되지도 않는 사실상 시스 기사단의 일부가 아니였던 많은 교단에 영감을 주었다. 대신, 시스 헌신자들과 시스의 가르침과 기억을 헌신하는 다른 포스 센시티브들로 설립되어 구성되었다. 이런한 교단은 나디스트, 라그노스의 신봉자, 크라스가 포함되었다.

철학편집

불타오르는 형성편집

시스는 분쟁이 자신의 능력에 대한 유일한 진정한 시험이라고 믿었고 그래서 그 중요성을 강조했다. 분쟁이 개인들과 문명에 둘다 도전하였고, 그렇게 성장하고 진화하도록 강요했다는 것은 그들의 신앙이었다. 그들은 제다이의 평화주의적 가르침과 같은 분쟁의 회피가 부진과 쇠퇴의 결과라고 믿고 있었다.

분쟁으로 인한 또 다른 목적은 강자의 향상과 약자의 죽음이었다. 힘이 되는 분쟁으로, 강자는 그들이 힘을 발휘할 수 있었고 반면에 약자는 시스의 계급에서 제거되었었다. 시스 철학의 핵심 교리는 자립과 개인이 얻을 수 있는 충분한 강함이 있는 만큼 자격이 있다고 생각되었다. 마찬가지로, 도덕성은 향상과 자력을 위한 기회를 잡아 알아보는데 시스의 능력이 방해가 되었기 때문에 극복해야 할 장애물로 취급되었다. 제다이 오비완 케노비에 따르면 그의 이전에 친구가 다스 베이더로 변하여 결투하기 직전에, 누군가가 영원히 시스가 되는 것을 위한 핵심적인 표시는 그들이 "절대적으로 거래한다"는 경우이었다.

이러한 철학 시스 아카데미에서 받아들이고 가르쳤는데, 이 아카데미에서 학생들은 서로 도전하여 아카데미의 교장이 인정할 명성을 위해 싸우도록 격려 받았다. 제다이 내전 동안 코리반에 있는 아카데미에서 학생들은 명성을 얻는 과제를 맡았기 때문에 다스 말락의 시스 제국의 계급에 받아들여지는 "선택된 소수"중 하나가 될 수 있었다. 명성을 성취하기 위한 분쟁은 많은 장래의 시스를 제안하는 과제가 없었기 때문에 학생들 사이에서 경쟁과 적의를 불러 일으켰다. 비슷하게, 신 시스 전쟁 동안 아카데미의 학생들은 아카데미의 꼭대기에 있는 결투 회합에서 각자 다른 사람마다 서로 맞붙었다. 이 결투 회합 동안 격렬한 경쟁이 형성되었고 경쟁으로 다스 베인의 손에서 학생인 포하그와 실락의 죽음으로 이르렀다.

열정의 권력 부여편집

시스의 힘의 토대는 감정이었다. 제다이는 두려움, 분노, 고통이 극복해야할 부정적인 감정이라고 가르쳤지만 시스는 이런 강한 감정들이 자연스럽고 개인에게서 그들이 생존에 도움이 된다고 믿었다. 시스는 그들이 감정을 억누르기보다는 이용함으로써 그들이 진정한 힘을 달성할 수 있다고 믿었다. 이런 신앙은 그러한 기초적인 감정을 넘어서 그들 자신을 위치로 노력하는 제다이와는 완전히 대비되었다. 실제로 시스는 열망을 포스를 완전히 이해하는 유일하게 존재하는 방법으로 보았다. 그러나, 시스는 가치가 있는 사람들 그들의 감정들을 지배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강력하게 믿고 있었다. 이에 따라, 암흑 여성 루미야는 제이센 솔로를 시스 군주로 받아들이기를 거부했고, 그때까지 그는 노예가 되는 대신 분노를 통제할 수 있었고 프리돈 나드는 쿤이 봉사한 무한한 야망을 발견했을 때, 그의 파멸 직전 엑사르 쿤에 대한 믿음을 포기하였다.

그러나, 모든 감정이 시스에 의해 받아들여 지는 것은 아니었다. 그들은 제다이와 마찬가지로 '사랑'을 위험한 감정으로 여겨졌지만 다른 이유로 여겨졌다. 제다이는 사랑이 애정으로 이어졌기 때문에 낙심시켰지만, 시스는 사랑이 자비를 이끌어냈다고 배웠고, 그들에게 혐오감이었다. 다스 시디어스가 아나킨 스카이워커의 아내에 대한 사랑으로 기사단에서 그를 타락시키기 위한 피해자였던 반면에 그는 스카이워커의 어두운 면의 타락에서 관계가 살아남을 수 있도록 허용할 의도는 없었다. 다스 베인은 동료 시스 제자 지사니와 사랑에 빠졌지만, 그는 그녀에 대해 어떤 관계을 간직하는 것을 그 자신이 인정하지 않았고 루산에서 그녀의 죽음을 후회하지 않았다. 그러나 일부 시스가 사랑하는 사람들을 데리고 그들 자신이 이런 감정을 느낄 수 있도록 인정하는 것을 막지 못하였다. 예를 들어 다스 맬거스는 사랑하는 사람인 엘레나 다루를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맬거스의 경우, 참을 수 없는 약점을 구성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고 결국에는 다루를 죽였다.

사시리편집

원래 시스에서는 "시사리 "라는 용어가 문자 그대로 문자 그대로 "군주" 또는 "대군주"로 번역되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서, 용어는 시스 기사단이 권력이 상승하면서 장악하게 될 완벽한 존재에 대한 생각과 밀접하게 관련되었다.

시사리의 예언으로 오는 완벽한 존재가 시스 코드의 가르침을 전형적인 예로 나타냈고 모든 제한에서 해방되었다는 생각에 기반으로 되고 있었다. 이 존재는 시스를 이끌 것이지만, 또한 그들을 파괴할 것이었고 파괴는 시스 기사단을 이전보다 더 강하게 만들었다. 시사리의 정체성은 다스 베인에게서 확인되었는데, 다스 베인은 둘의 규율을 통하여 시스를 다시 만들기 위해 어둠의 형제단을 파괴하였다. 시사리의 예언은 제디스의 선택받은 자에 대한 예언과 매우 비슷하였고 매우 강력한 포스 센시티브는 그들의 기사단을 완벽하게 이끌어 지도하였다.

지도하는 코드편집

시스의 코드편집

시스의 코드는 시스 기사단에서 핵심적인 신앙을 선언한 주문이었으며 제다이 코드는 정반대로 창조된 것으로 믿어졌다. 코드의 구조는 거의 동일하며, 시스 코드의 초기 대사와 제다이 코드의 초기 대사와 직접적인 모순이 되었다. 그것을 읽을 때 "감정은 없고 평화는 있다." 였다.

자연의 강력한 측면으로 믿어지는 열망을 받아들여 추종하면서 열망에 이끌어진 힘이 강함을 부여하여 승리로 이끈다고 설명되었다. 승리의 방법으로, 시스는 그들의 규칙적인 존재에서 그들 자신이 제한에 해방되어 잠재력을 성취할 수 있다고 믿었다. 신참 시스는 사슬의 끊기는 것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할 수 있는 능력을 나타낸다고 믿었지만 더 많이 노련한 기사단 일원들은 자유의 진정한 의미가 모든 신체적인 제한의 끝이며 완벽하게 달성 할 수 있는 능력이라고 인정하였다. 시스는 진정으로 코드에 성취하고 자유를 얻을 수 있는 유일한 존재는 사시리라고 믿었고, 이러한 것을 지키는 법이 아니라, 어떤 삶을 살 것인가 하는 지침으로 보았다.

조직편집

CuriousJedi

시스 기사단의 많은 화신들은 시스 홀로크론과 지나치게 호기심이 많은 제다이로 시작되었다.

시스라는 용어는 수천 년 동안의 은하계 역사를 통해 상승하고 몰락한 수없이 많고 다른 어두운 면의 조직들에 관한 것이었다. 제다이 기사들의 경계에서 오랫동안 살아남은 단 하나의 실체는 없었지만, 패배할 때조차도 고대 시스의 가르침들을 억압하기가 어려웠다는 것으로 밝혀졌다. 제다이 기사단에서 무관심이 커질 때마다 시스 교단, 형제단, 기사단 또는 제국이 잿더미에서 일어나 은하계를 다시 위협하였다. 시스의 새로운 반복은 공통의 관념을 통해 유일하게 희박한 과거의 전통들을 반복하곤 하였다.

시스 (종족)

시스는 추방된 다크 제다이에 의해 노예로 만들어진 지오스트와 코리반의 원주민이며 붉은 피부로 된 인간형 종족이었다. 그들이 발견되기 이전에, 시스는 온순하고 얌전한 노예 계급, 능숙하고 지능이 있는 기술자 계급, 호전적인 마사시 계급으로 나누어져 있었다. 시간이 흐르면서, 시스는 시스 연금술의 연습으로 통해 인간 다크 제다이와 이종 교배를 하였고 두 민족들은 하나가 되었다.

마사시

마사시는 시스 아종이었다. 추방된 다크 제다이의 지배 아래에서 많은 마사시 포로들이 시스 연금술의 대상이 되어 그들의 시스 주인이 이 통제하기가 더 치명적이고 더 쉬워지는 결과가 되었다. 그들은 피부에서 돋아난 골격이 자극을 받아 비정상적으로 거대한 크기로 구별되었다. 그들은 시스 제국의 병사로 봉사하였다.

시스 제국

InvasionFleet

나가 사도우의 침공 함대

시스 제국은 1백 년의 암흑기 당시 코르보스 전투에서 그들이 패배당한 이후 은하 공화국에서 추방당한 다크 제다이가 설립하여 부유하고 강력한 제국이었다. 수천년 동안 완전한 고립에서 발전한 이후, 시스는 결국 공화국이 재발견하였다. 시스의 암흑 군주 나가 사도우는 초공간 대전쟁 동안 제국을 침공으로 지휘하였지만, 그는 패배했다. 시스 제국은 두 번째 코리반 전투의 결과로 공화국 부대에 의해 완전히 파괴된 것으로 믿어졌다. 그러나, 한 암흑 군주는 미확인 지역으로 어두운 면들의 집단과 함께 탈출하여 제국을 재건하였다. 어두운 비밀 사용하여 그는 수세기 동안 살아남았고 결과적으로 공화국을 공격하였다. 수십 년 동안이 지난 대은하 전쟁 이후 시스와 공화국은 조약에 서명했고 그 순간부터 두개로 분리된 정부가 존재하였다.

잃어버린 시스의 부족

5000 BBY, 시스 우주선인 오멘은 케쉬 행성에 추락하여 착륙하였다. 추락의 생존자들은 결과적으로 잃어버린 부족을 형성하였다. 수천 년 동안, 이 잃어버린 부족은 상당한 세력으로 증가하였고, 2차 은하 내전 직후 그들은 그들의 운명을 완수할 준비가 되어 있었고, 은하계를 장악하기 위해 준비가 되어 있었다.

시스 제국

이 시스 제국은 초공간 대전쟁과 결과적인 붕괴에서 살아남은 포스의 어두운 면의 알려지지 않는 교단의 신봉자들에 시스 제국이었다. 다스 트라야는 미트라 슈릭에게 이 교단은 수십만 년 동안 존재해 왔으며 제다이 내전의 시기 동안 미확인 지역에서 조용히 기다리고 있었다고 말했다. 다스 트라야에 따르면, 이 시스 제국은 고대 시스 제국이 등장하기 이전에 수천 년 동안 존재했다고 하였다. 그녀와 레반은 만달로리안들을 자극하고 은하 공화국을 공격하여 만달로리안 전쟁을 시작하게 만들게 한 것이 그들이라고 믿었다. 크레이아는 말라코어 V와 묘지 행성인 코리반이 둘 다 한때는 불가사의한 제국의 끝자락에 있는 행성이었고, 그리고 이 시스가 어두운 면의 고대 세계를 잊고 있었지만, 그들은 기억하고 있었다. 그들의 시스 황제의 지도력 아래에서 시스 제국을 재건하고 공화국을 침공하였다.

시스의 형제단

시스의 형제단은 제다이 기사단에서 독립하여 시스 기술들을 연구한 엑사르 쿤이 설립한 다크 제다이의 단체였다. 대시스 전쟁 동안, 크라스와 성전사단의 지원으로 공화국을 정복하려고 시도했다. 형제단은 야빈 4 전투 당시 패배하고 거의 몰살당했다.

크라스

크라스는 알리마와 사탈 케토가 설립한 시스 비밀 사회로, 테타 여제 항성계의 지루한 후계자였다. 제다이 집회에 대한 크라스 공격에 이어 울릭 퀠 드로마는 이 단체에 침투하려고 시도했으나, 그는 실패하였다. 그는 어두운 면으로 유혹되어 결과적으로 종파의 지도자가 되었다. 대시스 전쟁 동안, 크라스는 엑사르 쿤의 시스 기사단에 군대의 무기가 되었고 야빈 4에서 몰락하였다.

레반의 시스 제국

시스 제국은 타락한 제다이 레반과 말락에 의해 일시적으로 부활된 제국은 만달로리아 전쟁에서 참전 용사들의 굳어진 핵심과 수많은 제다이의 개종자들을 발전시켜 미숙한 은하계 권력은 제다이 내전 동안 공화국을 정복하는데 거의 성공하였다. 다스 레반의 구원과 다스 말락의 죽음 이후, 제국은 내분으로 분열되어 결과적으로 붕괴되었다.

시스 삼두정

시스 삼두정은 현재 다스 트라야로 알려진 이전에 제다이 크레이아가 설립한 짧지만 치명적인 시스 기사단으로, 그녀는 알려지지 않은 기원의 두 명의 수련생을 데리고 말라코어 V에 있는 트레이어스 아카데미에서 많은 새로운 시스를 훈련시켰다. 삼두정에서 그녀의 추방이후 남은 두 명의 시스 군주 다스 니힐러스와 다스 사이온은 첫 번째 제다이 숙청을 실행하였다. 시스 삼두정은 다스 레반의 시스 제국에 남겨진 느슨한 동맹이었다. 라카타 프라임 전투이후 어느 시점에서 강화되었다. 이 조직은 수백 명의 시스 수련생 아니면 시스 스승과 가장 중요하게 시스 암살자 여려 가지로 구성되었다. 일원들은 최종적으로 미트라 슈릭에게 패배되었다.

신 시스 제국

새로운 시스 제국은 다스 루인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시스가 철권으로 통치한 4번 째 대분열에서 형성된 은하계의 영토에서 광대한 지역이었다. 수도는 행성 룬이었고, 신 시스 전쟁 동안 정점으로 이것은 나가 사도우와 다스 레반의 옛 시스 제국보다 거의 좋았다. 미즈라 전투와 공화국 암흑 시대 동안에 이어 이것은 알려진 은하계의 많은 부분을 포함하였다.

1010 BBY와 1006 BBY 사이에 어느 시점에서 새로운 시스 제국은 내전에서 붕괴되었다. 폐허에서, 스케어 칸은 어둠의 형제단을 설립하였다.

어둠의 형제단

군주 칸에 의해 설립된 어둠의 형제단 (어느 때는 암흑 육군으로 알려진) 거의 1200년 동안 시스의 마지막 집단 집회였다. 2만 명이 넘는 시스 군주와 그의 추종자들의 육군이 루산에서의 파괴로 새로운 기사단이 시작되었다.

시스 군주의 기사단

시스 군주의 육군에서 최후로 살아남은 다스 베인에 아래에서, 새로운 시스 기사단은 이전의 시스 기사단의 전멸을 본 파괴적인 7차 루산 전투의 결과에서 만들어졌다. 공식적으로 시스 군주의 기사단으로 알려진 베인의 시스의 기사단은 다스 레반의 홀로크론의 원칙에 대해 설립되었고, 거기에서 부터 그는 둘의 규율을 형성하였고, 그들은 수단을 성취하기 위해 은밀한 전술과 배신을 이용하였다. 둘의 규율은 거의 1,000년 후 그의 최종 후계자인 다스 시디어스가 마침내 제다이와 은하 공화국에게서 승리하게 해주었다.

계급편집

시스는 강자와 약자를 구별하는 명확하게 정해진 계급제를 가지고 있었지만, 시스 기사단이 수 많고 다양한 구체화로 존재하였고 시스 계급제는 역사 동안 하나로 계속되는 계급 제도를 유지하지 못하였다. 고대 시스 제국, 엑사르 쿤의 시스 형제단, 다스 레반의 시스 제국 통해 거의 6,000년 동안 대부분 동일하게 유지되었는데, 칸 군주가 어둠의 형제단에서 그의 모든 높은 계급의 추종자들에게 시스의 암흑 군주로 선언할 때 까지였다. 제다이와 구공화국과 마찬가지로 시스는 종말의 마지막 루산 전투 이후 큰 종교 개혁을 겪었다. 시스 기사단의 파멸은 다스 베인이 그 시점부터 당시 오직 두 명의 시스만이 있을 것이라고 기사단의 법령을 개혁하여 영감을 주었다. 스승과 하나의 수련생이 둘 다 "시스 군주"라는 용어가 아주 밀접하게 될 "시스의 암흑 군주" 라는 칭호를 가지게 되었다.

시스 제국편집

다스 베인이 둘의 규율을 설립하기 전에 이런 것들은 시스 기사단의 계급이었다.

시스의 암흑 군주

Darth Sidious NEGTC2

다스 시디어스, 시스의 암흑 군주

시스의 암흑 군주는 가장 위대하고 강력한 시스 군주였다. 칸의 통치 때 까지 앞서 이것은 그들의 기사단에서 오직 지도자로 인정된 사람들에게만 주어진 칭호이었지만, 신 시스 전쟁이 끝날 무렵에는 많은 시스 군주가 동시에 가지고 있었다.

시스 군주

시스 군주는 시스의 지도자였다. 그들은 전시 동안 시스 하인들, 성직자, 전사들이 군대를 지휘하였고 시스 평의회라고 알려진 통치 조직을 거쳐서 통치하였다. 시스 군주는 포스의 어두운 면을 사용하여 불행, 고통, 부패를 가하였다. 그들은 또한 그들의 모든 지식을 그들의 성직자들에게 전하여 시스의 지식을 보존하는 임무를 맡게하였다. 그들이 시스만큼 적은 전투에 자주 참가하지 않는 동안(졸병, 하인 또는 대리인을 사용하는 것을 선호), 그들은 시스의 가장 큰 비밀과 가장 강력한 마법를 다루는 파수꾼였기 때문에 시스 중에서 가장 무시무시한 존재였다.

시스 약탈자

시스 약탈자는 시스 전사들의 변형이었며, 시스가 가장 잔인한 행동을 실행을 할 때 자주 책임을 맡고 있었다. 그들의 훈련은 포스보다는 광선검의 공격적인 사용을 강조했다. 시스 약탈자의 광포하며 신체적으로 뛰어난 능력은 증오, 분노, 잔혹에 의한 에너지원으로 어두운 면의 기술이었다. 따라서, 대부분의 약탈자들은 평범한 제다이와 결투에서 정면으로 맞서 쉽게 승리 할 수 있었다. 다른 사람들을 조종하고 포스에 대한 깊은 이해가 부족하며 민감함이 적은 약탈자들은 자주 시스 군주들의 바라는 것을 들어주는 데 부담감을 느꼈다.

시스 전사

시스 전사는 다스 베인의 시스 기사단 개혁 이전에 시스 기사단의 계급이었다. 그들은 대부분 전투에서 그들의 에너지와 기술에 대하여 집중한 중간의 계급인 시스였으며, 사실상 어두운 면의 철학이나 "순수한" 시스의 다른 우려로 시간을 거의 보내지 않았다.

시스 성직자

시스 성직자는 좀 더 숙련된 시스의 교육 아래에서 어두운 진로을 막 시작하는 쪽으로 포스 센시티브의 수련생들이었다.

시스 숙련자

시스 숙련자는 신 시스 전쟁 동안 시스 성직자와 비슷한 시스 계급이었다. 어둠의 형제단은 그들을 다쏘미르 아카데미와 이리도니아 아카데미에서 훈련시켰다.

시스 암살자

Sith ass

시스 암살자

전문적인 시스 하인들이 일반적인 전투에서 그들이 교전하기 보다는 암흑으로부터 잠복하여 표적을 공격하는 것을 선호하는 시스 암살자들로 포함되는 계급이었다. 거이 항상 단독으로 또는 소규모의 집단에서 일하면서 그들은 잠복 영역 발전기와 포스 위장의 드문 기술을 사용하여 제다이 희생자들에게 기습 공격을 개시하였다. 일부는 광선검을 사용하였던 반면에 대부분은 포스 창과 같은 좀 더 전통적인 근접 무기로 싸웠다. 다스 트라야, 다스 사이온, 다스 니힐러스는 제다이 내전의 결과에 당시 시스 암살자들의 군단을 지휘하였고 제다이 기사단이 거이 전멸하였다. 시스 암살자들은 적들의 포스의 힘에서 그들의 힘을 끌어냈다.

시스 하인

시스 하인은 시스 일원들에서 가장 낮은 일원이었다. 일부는 포스 센시티브가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자주 시스 군주를 신으로 숭배하였다. 시스 추종자, 시스 암살자, 시스 약탈자는 시스 하인의 예로 여겨질 수 있었다. 그러나, 시스는 군인, 용병, 징병들을 사용하여 그들을 위해 일을 하게 하였다.

베인 이후편집

Vader Sidious

베인 이후 시스 군주 다스 시디어스다스 베이더.

시스는 계속되는 생존을 확보하기 위해 베인은 그들을 소멸 직전으로 몰아넣았다. 그는 둘의 규율을 제정하였다. 베인의 규율로, 시스는 둘 다 시스의 암흑 군주라는 칭호를 가지게 되었다. 두 명의 규칙은 스승이 하나의 수련생을 훈련시키는 것으로 제정하였다. 수련생이 완전히 훈련이 되면 스승을 죽이고 그 자신이 책임을 떠맡았고 그 과정을 반복하였다. 스승의 죽음은 의식적인 살인이나 암살 둘 다였다.

시스 스승

시스 스승은 그들 밑에서 봉사하는 한 명의 수련생이 있는 시스 군주였다. 베인 이외에 다른 주목할 만한 시스 스승들은 다스 잰나, 다스 코그너스, 다스 플레이거스와 그의 후계자 다스 시디어스가 포함되었다.

시스 수련생

시스 수련생은 시스 스승의 교육 아래에서 배우는 시스 신참자였다. 주목할 만한 시스 수련생은 다스 밀레니얼, 다스 몰, 다스 티라누스, 다스 베이더 였다.

어두운 면의 숙련자

어두운 면의 숙련자는 사실상 시스가 아니었다. 이런 포스 센시티브들은 시스 수련생에 의해 선택되고 연마되었다. 기본적으로, 숙련자들은 그 또는 그녀는 죽거나 숙달하여 승진할 때 수련생를 대신할 후보자였다. 주목할 만한 것으로 소라 벌크와 악명 높은 아사즈 벤트리스을 포함한 많은 다스 티라누스의 암흑 성직자 또는 다스 베이더의 비밀 수련생 갈렌 마렉이 포함되었다.

팰퍼틴 시대편집

SidiousVaderPromo

시스 군주 다스 시디어스다스 베이더.

팰퍼틴이 자신을 은하 황제라고 선언했을 때, 시스는 정치적 의미에서 처음으로 알려진 은하계를 지배하였다. 이 새롭고 광범위한 권위로 제국의 모든 곳에 직원들이 필요하게 되었다. 어느 정도와 다른 하나로는 어두운 면의 신봉자가 아니여도 지지자였다. 어떤 정확한 의미에서 시스는 아니지만, 이 즉 시스 하인들은 일반적으로 어두운 면의 숙련자로 알려졌다. 황제를 섬기는 포스 센시티브의 개별들으로서, 하인, 요원, 정보 요원, 군대 장교 등 임무를 수행하여 시스 통치를 지지하였다. 어두운 면의 숙련자들은 팰퍼틴이 죽은지 6년 후 클론 육체로 다시 태어났을 때 특별히 중요하였다.

인퀴지터리우스

인퀴지터리우스는 인퀴지터(때로는 인퀴지션너스으로도 알려진) 또는 "진실 장교"로 알려진 어두운 면의 포스 센시티브 요원들로 구성된 제국 정보의 비밀 부서였다.

다스 베이더의 지배 아래에, 이 인퀴지터들은 황제의 손, 어두운 면의 예언자, 그리고 적은 다크 제다이들 보다 더 계급이 높았으며 어두운 면의 숙련자들 중 가장 높은 계급으로 여겨졌다. 그들은 팰퍼틴 황제에게 직접 보고하였다.

어두운 면의 예언자

Vader-TSS

그의 갑옷을 착용하고 있는 다스 베이더

어두운 면의 예언자는 다스 밀레니얼이 설립한 고대 외곽 은하 지역의 변절한 시스 기사단이었다. 다스 시디어스는 단체를 다시 발견하여 그들을 다시 한 번 그의 지배 아래로 데리고와 그들을 황제의 마법사라고 이름을 바뀌었다.

황제의 손

황제의 손은 황제 자신이 포스에서 훈련시킨 최고 비밀 특수 요원이었다. 그들은 너무 비밀스러워서 보통 서로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다. 마라 제이드가 황제의 손 중 가장 잘 알려진 사람 중 한 명이었다. 황제의 마법사와 함께 황제의 손은 어두운 면의 정예라고 불렸다.

황제의 왕실 경비대

이들은 황제를 직접 보호하고 섬기기 위해 배정된 손으로 선택된 정예 스톰트루퍼들 이었다. 포스 센시티브들는 결코 필요한 것이 아니였다. 그러나 그들은 뛰어난 재능이 있는 자들과 함께 군주 보호자들로 배정되었고 그들과 휠씬 더 뛰어난 재능이 있는 자들은 다크 제다이 교사들 밑에서 포스 훈련을 받았다. 암흑 경비대들도 어두운 면의 훈련을 받았다.

다크 제다이

비록 이름이 다른 의미일지도 몰라았으며, 다크 제다이는 시스와 동의어가 아니였기 때문에, 비록 다른 사람들 중 다스 베이더는 다크 제다이와 시스 모두 전통에서 이끌어낸 기술을 사용하였고 다크 제다이는 단지 어두운 면을 사용하였다는 사실에서 다크 제다이는 시스에서 분간되었던 반면에 시스는 홀로크론을 통해서 전해 내리지는 종교와 코드를 따랐다.

뒷이야기편집

시스 ([ʃiː]로 발음됨 아일랜드어 형식: 시더 (sidhe)) 는 스코틀랜드 게일 신화에서 요정과 반신의 초자연적인 종족이었고 그들은 인간의 눈에 숨겨진 그들의 삶을 사는 것으로 다양하게 믿어졌다. 주니어 시스는 그저 브라우니 요정들과 가정의 영혼이었지만, 시스 장로는 강력한 마법사와 전사들이었다. 시스의 무서운 언실리코트는 악의가 있고 사악한 마음이 내키는 시스로 구성되었다.

시스는 또한 원래 황소만한 말벌 같은 생물에서 참고문헌으로 펄프 소설 화성의 군주들에서 사용되었다.

참고 자료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