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위키
Eras-legends

메츄 메튜얼 이라고도 하는 아이온아이즈구 시스 전쟁 중에 개발된 포스의 힘으로 제다이가 드로이드와 같은 전자 장치를 과부하 시키고 손상시킬 수 있었다. 제다이 마스터 아르카 제스가 HK-01의 드로이드 군대를 비활성화 할 수 있게 한 대 드로이드 혁명 당시 이 기술을 알아냈다. 제다이 내전 동안에 이 능력은 제다이 사이에도 잔존하였으므로 레반(이 힘을 스타 포지에서 사용하여 사로잡힌 제다이의 감방들을 비활성화 시키고 그들이 포스와 하나가 되도록 도왔을지도 모른다.)과 미트라 슈릭 둘 다 그들의 동료들과 함께 이 힘을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다. 수천 년이 지난 후, 루크 스카이워커가 이것을 사용하게 되었다. 사용을 할 때 포스에 의해 생성된 이온 에너지의 흐름은 목표가 된 기계 장치에 방출되었고 포스 번개와 비슷하게 방출되었다. 그러나 사용자로부터 목표(또는 충분히 숙련된 경우 표적)으로 이동하는 에너지의 흐름은 포스 번개의 청백색으로 나타나는 차이로 보라색으로 이온의 흐름에 흔들거렸다.

포스 스턴과 유사성[]

아아온아이즈는 드로이드와 다른 전자 장치에 영향을 미치고 합선시킬 수 있지만 유기체에 대해서는 전혀 효과가 없었다. 이런 의미에서, 이것은 포스 스턴의 대응이었다. 포스 스턴은 유기체를 무력화시킬 수 있지만 드로이드는 아니었으므로 그것처럼 살아있는 존재의 생물학이 부족하였던 게 확실하였다.

변종과 수준[]

아이온아이즈는 세 가지의 분리된 힘으로 나뉘었다.

스턴 드로이드는 드로이드 회로에 최소한의 손상만 입혔을 뿐이며, 흔히 6초도 안되는 짧은 시간 동안 기계를 기절시키는 데 더 집중하였다. 이것은 저항하기가 어느 정도 쉬웠고 자주 비전투 모델들에게만 효과적이었지만, 거의 항상 지뢰와 같은 작은 장치들이 폭발하게 만들었다.

디세이블 드로이드는 스턴 드로이드보다 드로이드 또는 기타 기계를 비활성화하는 데 훨씬 효과적이었으며 기계의 전자회로와 배선 장치에 일부의 손상을 줄 수 있었다. 또한, 이 힘에서 방출된 에너지는 원래 목표인 드로이드의 특정 영역 내에서 한 드로이드에서 다른 드로이드로 "뛰어" 넘을 수 있었다.

디스트로이 드로이드는 세 가지 수준 중 가장 효과적이었고 드로이드나 장치의 완전한 파괴를 목표로 했다. (형체가 없는 기술을 가진 존재들조차도.) 사용자로부터 방출되는 에너지는 특히 단일 드로이드 표적 근처에 서 있는 경우 많은 드로이드를 한꺼번에 효과적으로 파괴할 수 있다. 이 힘이 항상 목표물이 즉시 파괴될 것을 보장하지는 않았지만, 저항은 자주 기계의 내부 전자 회로에 큰 분열을 일으켰다.

출연[]

참고 자료[]

  • The New Essential Guide to Weapons and Technology
  • Knights of the Old Republic II: The Sith Lords: Prima Official Game Guide
  • The New Essential Chronology
  • The New Essential Guide to Droids
  • Knights of the Old Republic Campaign Gu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