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위키
스타워즈 위키
Eras-canon.png

캐논 / 레전드

엑사르 쿤다스 시디어스와 그의 수련생 다스 몰보다 수천 년 전에 시스의 암흑 군주였다. 퀠 드로마 서사시에 따르면 쿤은 포스의 어두운 면으로 돌아선 시스 군주로 전환한 전직 제다이였다. 제국 시대에, 범죄 군주 드라이덴 보스는 시스 사원에서 약탈한 흑요석 석판을 기반으로 한 책상을 소유하고 있었다. 비석에는 "시스 군주 엑사르 쿤을 기리는 우리의 사원"이라고 새겨져 있다.

뒷야이기[]

스타워즈 레전드 연속성의 엑사르 쿤

엑사르 쿤은 2016년 판타지 플라이트 게임즈가 만든 스타워즈 롤플레잉 제품의 부록인 Nexus of Power의 새로운 스타워즈 캐논에서 처음 언급됐다. 이 캐릭터는 케빈 J. 앤더슨에 의해 만들어졌고 스타워즈 레전드의 연속성에서 유래되었는데, 그는 1994년 소설 Jedi Search에서 이름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처음 등장했다가 같은 해 출판한 속편 Dark Apprentice에서 완전히 소개되었다. 캐릭터를 만들 때 앤더슨은 처음에는 쿤이 시스의 암흑 군주가 되어야 하는지 아니면 "다크 제다이"가 되어야 하는지 확신하지 못했으며, 마침내 조지 루카스가 전자에게 투표했을 때 결정을 내렸다.

한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 세트 장식가 리 샌데일스는 2018년 참고 도서 The Art of Solo: A Star Wars Story에서 퍼스트 라이트 호에 탑승하고 있던 범죄 군주 드라이덴 보스의 책상의 기반으로 사용된 흑요석이 엑사르 쿤의 시스 사원에서 보스가 약탈한 것으로 묘사하고 있다. 한 트위터 사용자가 책상 위의 적힌 글을 번역하고 쿤을 언급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출연[]

참고 자료[]

  • Nexus of Power (최초 언급)
  • The Art of Solo: A Star Wars Story
  • Gadgets and Ge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