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as-canon.png

염동력포스의 힘을 사용하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물리적 물질을 들어올리고, 움직이고 조작할 수 있는 능력이었다. 기술은 크게 다를 수 있지만 포스 센시티브와 조직 사이에서 사실상 보편적인 능력이있었다. 이것은 전투적이고 실용적인, 엄청난 수의 응용을 가지고 있었다.

특징[편집 | 원본 편집]

충분히 숙련된 사용자에게는 대상 물체의 크기, 무게, 거리 및 질량이 중요하지 않았다. 과일 조각처럼 작은 것과 X윙 스타파이터를 들어 올릴 수 있었지만 액체를 조작하거나 기체 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사용할 수도 있었다. 홀로그램이나 화면을 통해 목표물을 바라보면서 다른 방이나 심지어 몇 광년 떨어진 곳에서 목표물에 영향을 줄 수도 있었다. 또한 표적의 내부와 같은 눈에 띄지 않는 표적에 영향을 줄 수 있었으며 특히 내부와 외부의 기계 장치를 조종함으로써 어느 범위에서 기술이 표적에게 영향을 줄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써멀 디토네이터를 비활성화한 다음 다시 작동시키거나 문을 열지 않고 열 수 있었다. 일부 사용자들은 거리에서 광검을 만지지 않고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하거나 검날을 점화 상태를 유지하는 데 능숙하였고 이를 통해 사용자가 자신의 궤적을 조종하여 멀리 떨어진 표적을 공격하여 비활성화하고 사용자의 손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하면서 부메랑과 같이 광검을 던질 수 있었다.

사용자가 물리적 접촉 없이, 그리고 변화하는 거리로부터 표적을 조종할 수 있는 능력에도 불구하고, 능력의 정밀도, 정확성, 크기, 범위 및 강도는 사용자의 집중력, 의지력, 감정, 감각 및 공간 인식과 관련이 있었다. 따라서 사용자의 힘은 약화 또는 무효화되거나 불안정해질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사용자가 제대로 통제할 수 없게 된다.

이 힘은 일반적으로 근거리에서 사용되었지만 드물게 사용자는 구석 주변에 있든 다른 방에서 있든 상대적인 표적 위치를 알아야만 표적에 영향을 줄 수 있었다. 따라서 사용자가 홀로그램이나 화면을 통해 볼 때 표적이 몆 광년 떨어져 있더라도 충분한 집중력으로 표적에 직접 시야를 가지지 않아도 힘을 적용할 수 있었다.

명상 당시 더 강력하게 포스와 직접적인 연결하여 이끌어냈고 의식의 강화된 상태는 때때로 주변 물체의 원인과 심지어 사용자 스스로 공중 부양을 함으로써 우연히 자신의 주변 환경에 영향을 미칠 수 있었고 실제로 일부 사용자들은 매우 숙련되고 강력하여 의식적으로 중력, 관성, 마찰 및 기타 물리적 힘에 저항하여 이동성을 향상시킬 수 있었으며 특히 낙하 속도를 늦출 수 있었다.

능력의 강점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신체적, 정신적 한계의 일부분을 가져왔기 때문에 능력의 많은 사용자들은 한계에 취약하였다. 물체의 무게는 물체가 움직일 수 있는 속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예를 들어 잔해나 폭발의 충격력과 일반적으로 이미 움직이고 있거나 이미 더 강한 힘을 가진 목표물을 통제하기가 쉽지 않았다. 또한, 능력을 사용하려는 노력은 신체적, 정신적 탈진을 일으킬 수 있었다. 심지어 포스의 가장 강력하고 숙련된 사용자조차도 노력과 집중력으로 인해 사용자가 취약하고 잠재적으로 상대방에 대해 약화 될 수 있기 때문에 보통 전투에서 이 능력을 반복적으로 사용하지 않다. 능력은 대개 눈, 손 또는 몸 전체의 움직임을 동반하였고 후자는 힘을 사용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었으며, 특히 사용자의 마음이나 감각이 긴장되거나 압도되었을 때 능력의 사용을 제한할 수도 있었다. 어두운 면의 사용자들은 신체적 고통뿐만 아니라 강렬하고 원초적인 감정들을 사용하였으며 특히 큰 스트레스, 두려움, 절망, 분노의 순간에 그들이 평소보다 더 많은 염동력의 노력을 할 수 있도록 그들의 힘을 강화할 수 있다.

전투적으로 이 능력은 목표물을 밀어붙이거나 던지거나 질식시키는 것과 같은 해로운 양의 힘을 발휘하는 데 사용될 수 있었다. 이 능력은 사용자가 상대를 붙잡아 공중에 뜨게 하였고 때로는 목과 같은 신체의 특정 부분을 붙잡았으며 벽이나 천장에 꼼짝 못 하게 하였다. 대체적으로 이 능력은 상대방을 끌어당기거나 붙잡아 효과적으로 구속하거나 완전히 고정시키는 데 사용할 수 있었다. 또한 사용자가 대상의 특정 부분을 잡고 압착할 수 있었으며 잠재적으로 대상의 운동기능을 조종하거나 움직일 수 없게 만들 수 있었다. 이 능력은 보통 염동력으로 블라스터와 같은 장거리 무기나 광검 같은 무기를 사용하는 상대의 목표를 방해하기 위해 더 치밀하게 수행할 수 있었다.

출연[편집 | 원본 편집]

참고 자료[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