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Eras-canon

"For my ally is the Force, and a powerful ally it is. Life creates it, makes it grow. Its energy surrounds us and binds us. Luminous beings are we, not this crude matter. You must feel the Force around you; here, between you, me, the tree, the rock, everywhere, yes. Even between the land and the ship."
―요다가 루크 스카이워커에게[출처]

신비한 종족에 속하며 포스 센시티브의 남성인 요다은하 공화국의 부상과 몰락, 뒤를 이어 은하 제국의 부상을 목격한 전설적인 제다이 마스터였다. 키는 작지만 지혜와 힘으로 존경받는 요다는 제다이 세대를 훈련시켜 최종적으로 제다이 기사단그랜드 마스터로 복무하였다. 9세기의 은하계 역사를 통해 살았던 그는 클론 전쟁에서, 루크 스카이워커를 통하여 제다이의 재건, 불사의 길을 열어주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하였다.

896 BBY에 태어난 요다는 공화국 후반기에 거의 900세였다. 제다이 고등 평의회의 주요 일원으로, 그의 동시대의 사람인 메이스 윈두키아디 문디와 같은 다른 전설적인 마스터가 포함되었다. 32 BBY, 나부 침공 당시 이단자인 콰이곤 진은 고등 평의회에서 아나킨 스카이워커를 소개하였는데, 그는 예언된 선택받은 자를 발견했다는 확실한 확신을 가지고 있었다. 제다이 원로들은 소년이 두려움과 분노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감지하고 그를 훈련시키려 하지 않았으며, 스카이워커가 너무 늙고 감정적으로 타협해서 제다이 코드에 헌신 할 수 없다고 생각하였다. 나부 해방 중 진이 사망한 후, 고등 평의회는 요다가 스카이워커의 수련생에 대한 지속적인 반대에도 불구하고 그의 훈련에서 심각한 위험을 감지 했음에도 불구하고 결정을 뒤집었다. 동시에, 제다이는 그들의 고대 적수인 시스가 수 천년 후에 숨어서 돌아왔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둘의 규울을 알고있는, 요다는 오비완 케노비가 시스 제자 다스 몰에게 승리한 후 적어도 한 명 이상의 시스 군주가 활동적으로 남아 있다고 확신했다.

그 후 10년 동안, 22 BBY 한때 요다의 파다완 이었던 두쿠 백작이 이끄는 항성계가 공화국에서 완전히 탈퇴할 것을 위협하면서 내전 직전에 있었다. 스스로 공화국 전체를 방어할 수 없게 된 제다이는 새로 형성된 공화국의 대군을 지휘했고, 요다 자신은 클론 전쟁의 첫 번째 전투에서 독립 항성계 연합분리주의 드로이드 군대에 대하여 클론 트루퍼육군을 이끌고 있었다. 3년 동안 요다는 제다이 장군으로 활동하여 공화국군의 전쟁을 이끌었고, 전쟁에 신속하고 결정적인 종전을 가져오기로 결심했지만, 제다이를 파괴하고 시스의 권력을 재건시키기 위해 음모를 꾸민 시스의 암흑 군주 다스 시디어스에 의해 그의 노력이 약화되었다. 19 BBY에 제다이 숙청이 시작된 이후, 코러산트와 은하계 전역에서 수천 명에 제다이들이 살해된 이후, 요다는 자칭 은하 황제에 맞서 싸웠지만 짦은 시디어스의 통치를 중단시키지 못하고 실패하여 결과적으로 망명하여 물러났다. 그의 편에서 이전에 아나킨 스카이워커였으며 다스 베이더로 돌아선 그는 시스 스승과 힘을 강화한 새로운 수련생이 되었다. 그의 남은 세월은 아나킨의 아들인 루크 스카이워커제다이 기사가 되기를 희망하면서 전설적인 그랜드 마스터를 찾을 때까지 데고바의 외딴 세계에서 고립되어 지내며 살아갔다. 1년 후, 4 ABY 그의 건강이 급속하게 악화되어 요다는 노년으로 사망하고 포스와 하나가 되었다.

성격과 특성편집

지혜로 유명한 요다는, 8세기 동안 제다이 세대를 훈련시키고 가르치며 시간을 보냈다. 그는 아나킨 스카이워커나 루크 스카이워커가 제다이 훈련에 부적합하다는 점을 받아들이기를 마지못해 하였다. 그러나, 두 경우 모두 오비완 케노비가 설득하여 수련생으로 받아들이도록 하였다.

지오노시스에서 두쿠가 요다와 결투하는 동안 부분적인 방붕괴를 일으키자, 제다이는 도망친 시스를 쫓거나 다친 오비완 케노비와 무의식적인 아나킨 스카이워커를 추락하는 파편으로부터 보호하는 선택에 직면하여 두쿠를 쫓는 대신 동료들을 구하기로 결정했다. 그러나, 동료 마스터 플로 쿤의 함대가 연합 초강력 무기인 멀레벌런스 호에 의해 파괴되었을 때, 분리주의 선박이 위험하여 제기하여 아나킨 스카이워커와 아소카 타노가 쿤을 수색하는 것을 금지했다.

요다는 모라밴드의 환영 속에서 자신에게 나타난 죽은 시스 군주 다스 베인의 영혼에 유혹당하지 않을 수 있었고, 그 영이 단순한 환상임을 알아보았고 어두운 면으로의 부름을 거절하였다.

엔도 전투가 시작되기 전에 죽음을 눈앞에 두자 요다는 자신의 죽음과 임박한 죽음을 받아들이고 포스와 하나가 되어 죽었다.

요다의 귀는 표현력이 있었고 놀라움과 같은 강한 감정을 표현할 때 때로는 구부러졌다. 이 귀들은 또한 매우 민감하였다.

그의 집중적인 제다이 훈련과 기사단 내에서 높은 신분에도 불구하고, 그는 비밀리에 고대 제다이 성서에 대해 싫어한다고 말하였다. 그는 또한 그의 나이와 지혜에도 불구하고, 그는 또한 뛰어난 유머감각과 호기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가 처음 만났을 때 장난스럽게 루크의 소지품을 뒤졌을 때 보여졌고 손전등을 위해 R2-D2와 싸웠으며, 그가 아마도 고대 제다이 성서에 불을 붙였을 때, 그리고 루크의 계속되는 무시에 재미가 있다는 것을 알아볼 수가 있으며 "없어졌다"고 언급하였을때, 즐겁게 웃었다.

요다는 고향에 대해 매우 비밀스러웠고 누구에게도 그것을 공개하지 않았다.

힘과 능력편집

Yoda BF2

요다는 광선검을 가진 가장 숙련된 제다이 중 한 명이었다.

짧은 녹색 광선검을 휘두른 요다는 시스 군주 두쿠 백작과 다스 시디어스와 같은 상대와의 전투에서 그의 자신은 광선검을 들고 실력 있게 휘둘렀다. 행성 지오노시스에서 요다는 두쿠와 결투하는 동안 상대가 던진 다양한 금속 조각과 돌판들을 격퇴할 수 있었고 손바닥으로 퍼부어진 포스 번개를 튕겨내기도 했다가 두쿠가 비행하는 것으로 끝난 직접 전투에서 시스와 교전하였다. 그는 어느 때에 시스 암살자 아사즈 벤트리스 그녀의 무기를 간단히 손짓에 염동력으로 무장해제를 시킬 수 있었다.

그가 의회 건물에서 다스 시디어스와 대결했을 때, 요다는 시스를 포스 푸쉬로 통하여 공중으로 날려 보냈고 시디어스가 결투 중 던진 의회 호버포드를 멈추게 하고 방향을 돌려 날려 보냈다. 두쿠와 마찬가지로, 요다는 손바닥만을 사용하여 시디어스의 포스 번개 공격을 튕겨냈지만 그 결과 에너지 축적으로 싸우는 두 사람은 떨어져서 내동댕이쳐지는 폭발이 일어났다. 그러나, 그의 능력에도 불구하고 제다이 마스터는 시디어스를 물리칠 수 없었고 탈출할 수밖에 없었다.

Do or Do Not SWDTPG

요다는 포스를 사용해 스카이워커의 X윙을 데고바 늪에서 들어올렸다.

루크 스카이워커에게 포스와 함께 어떤 것도 가능하다고 가르치기 위해 요다는 데고바의 늪에서 자신에 수련생의 가라않은 T-65B X윙 스타파이터를 공중으로 들어올려 건조한 땅 위로 나오게하였다. 요다는 또한 살아있는 돌의 거인들로부터의 공격을 막을 수 있었다.

산호 위성의 루고사에서 연합군과 대결 동안, 요다는 자신의 광선검을 사용하지 않고 드로이드의 부대 전체를 전멸시켰고, 3대의 강습전차와 그것에 동반되는 보병들을 단신으로 파괴했다.

포스의 전투적인 용용을 사용하는 그의 능력에도 불구하고, 요다는 수년간의 광범위한 연구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강한 포스와의 연결은 그에게 수많은 추가의 능력을 부여하였다. 퀸란 보스 재판 당시 요다는 그가 포스에 대한 영혼의 역사를 읽을 수 있도록 허락했고, 보스가 다른 많은 제다이에게 그것을 숨길 만큼 능숙했음에도 불구하고 그가 어두운 면에 타락하였다는 것을 쉽게 감지할 수 있었다고 말하면서, 포스 사용자의 정렬을 만져봄으로써 밝혀낼 수 있다고 밝혔다. 포스의 전투적인 용용을 사용하는 그의 능력에도 불구하고, 요다는 수년간의 광범위한 연구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강한 포스와의 연결은 그에게 수많은 추가의 능력을 부여하였다. 퀸란 보스 재판 당시 요다는 그가 포스에 대한 영혼의 역사를 읽을 수 있도록 허락했고, 보스가 다른 많은 제다이에게 그것을 숨길 만큼 능숙했음에도 불구하고 그가 어두운 면에 타락하였다는 것을 쉽게 감지할 수 있었다고 말하면서, 포스 사용자의 정렬을 만져봄으로써 밝혀낼 수 있다고 밝혔다. 데고바에서 자연의 법칙에 따라 고립된 동안 요다는 포스에서 활동하고 있는 다른 제다이를 볼 수 있었고 그는 제다이의 방식을 포기한 제다이를 볼 수 없었다. 그는 은하계를 가로질러 제다이 사원과 정신적 접촉을 유지할 수 있었고, 정신 감응으로 안에 있는 그들 제다이와 대화할 수 있었다. 그는 또한 콰이곤 진이할 수 없었던 죽음 이후 의식을 유지하는 기술을 완전히 숙달할 수 있었고 간단히 육체가 없는 목소리가 아닌 눈에 보이는 존재로 나타날 수 있었다.

Yodasforcedeflection

요다는 손바닥으로 포스 번개를 흡수하고 튕겨낼 수 있었다.

요다는 또한 포스 환영를 경험할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러나, 그러나 그는 포스 예언이 완전하지 않으며 미래가 항상 움직이고 있다는 것을 이해했다. 그의 감지는 클론 전쟁에서 제다이의 몰락과 심지어 자신의 죽음을 예견하였다.

요다는 또한 콰이곤 진에 의해 혼자 여행할 수밖에 없었던 때, 자신의 병사들에게서 떠났음에도 불구하고 조종에 능숙하여 높은 것을 밝혀졌고 요다는 아나킨의 개인 요격기를 편리하게 조종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 주었고 제다이가 돌아갈 때까지 어떠한 피해도 입히지 않을 수 있었다.

포스의 영으로서 요다는 분명히 낙뢰를 일으키기 위해 날씨를 조작하거나 그러한 타격을 소환할 수 있었다. 그는 또한 루크 스카이워커를 지팡이로 때릴 수 있는 것으로 보였으며, 요다와 막대기 모두 표면적으로는 비물질적인 임에도 불구하고, 물리적인 의미에서 접촉하는 능력을 보여주었다.

뒷이야기편집

요다의 스타워즈: 클론 전쟁 구체화는 노련한 스타워즈 성우인 톰 케인이 녹음하였다. 2005년 시스의 복수 DVD 기자 회견 당시 프랭크 오즈는 처음에 이 시리즈에 참여할 것이라고 언급하였다. 하지만 2007년 Aintitcoolnews.com과의 인터뷰에서 최종적으로 전혀 참여하지 않는다고 부인하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즈는 나중에 스타워즈 반란군에서 캐릭터의 목소리로 돌아왔다.

프랭크 오즈는 또한 2015년 영화 스타워즈: 에피소드 7 깨어난 포스와 2017년 영화 스타워즈: 에피소드 8 라스트 제다이에서 요다로서의 배역을 반복하였다.

출연편집

참고 자료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