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as-canon.png

은하계는 보통 언급되었듯이 우주에서 수백만 개의 은하 중 하나였다. 은하계는 은하 중심에 있는 초질량의 블랙홀 주위를 도는 4000억개가 넘는 추정되는 항성들과 320만개가 넘는 거주 가능한 행성계로 구성된 방대한 합성물이었다. 네 개의 은하계 부문은 이 블랙홀을 중심으로 10만 광년 이상의 지름을 가로질러 회전했다. 그곳은 수많은 지각이 있는 종족들과 행성계들의 고향이었다.

은하계는 은하계 역사를 통해 무역, 정치, 전쟁을 위한 배경 역할을 하였다. 역사적 기억 속에서 은하계는 은하공화국, 은하제국, 신공화국 등의 연이은 시대를 볼 것이고, 포스를 사용하는 제다이시스의 교단이 거점이었다.

천체[편집 | 원본 편집]

다양한 행성의 위치를 보여주는 은하계 지도.

은하계에는 적어도 두 개의 동반 은하가 있었는데, 그 중 하나는 리쉬 메이즈로 알려져 있었다.

은하계는 여러 지역으로 나뉘어져 있었다. 그 지역은 항성계로 나뉘어져 있었고 그 다음에 행성이 들어 있는 행성계으로 나뉘어져 있었다. 은하제국의 통치 기간 동안, 대구역이 만들어졌고 그랜드 모프가 통치하는 여러 부문으로 구성되었다. 주목할만한/자치구로는 아르카니스 항성계, 보탄 공간, 중심성, 법인 항성계, 고디안 지역, 그레이터 자빈, 헤이판 컨소시엄, 헛 공간, 만달로리안 공간, 모델 항성계, 세넥스-유벡스, 티온 클러스터, 서부 지역 등이 포함됐다.

표준 은하계 좌표는 좌표 조정에서 은하점의 위치를 제공하는 데 사용되었다. 은하계 원반 영역은 은하계의 북쪽, 남쪽, 동쪽 그리고 서쪽으로 불릴 수 있다.

주목할 만한 흥미 지점은 핵의 50개의 불가사의, 중부 은하의 30개의 불가사의, 외곽 지역의 25개의 불가사의였다.

은하핵[편집 | 원본 편집]

은하핵은 우주에서 가장 안쪽이고 밝게 빛나는 지역 역할을 했다. 이것은 항성, 성운, 그리고 다른 변칙들로 가장 많이 밀도가 가득차여 있었다. 따라서 항해하는 것은 위험했고, 탐험가는 비교적 적었다. 고대의 초질량 블랙홀이 은하계를 하나로 묶은 것은 여기서부터였다.

중심 은하[편집 | 원본 편집]

중심 은하는 은하계에서 가장 부유하고 중요한 세계의 거점이였다. 밀도가 높고 여러 주요 무역로의 중요하며 끝에 위치한 행성은 패션, 교육, 재원 및 기술의 중심이였다. 이곳은 인간 종족이 틀림없이 시작한 곳이다. 은하계의 운명이 자주 결정된 것은 코러산트, 코렐리아, 쿠얏, 호스니안 프라임 등의 행성계에서였다.

식민지 지역[편집 | 원본 편집]

식민지들은 은하핵에 의해 식민지화된 세계들로 구성되었다. 많은 행성들이 주요 무역로를 따라 자리 잡고 있었고, 매우 부유했다. 알려진 행성으로는 아베드네도, 카토 네이모이디아아, 카리다가 있다.

내곽 은하[편집 | 원본 편집]

처음 정착했을 때, 내곽 은하은 수세기 동안 은하문명의 국경 역할을 했는데, 이는 단순히 '내곽'으로 알려져 있다. 식민지화가 외부으로 확장되면서, 내곽 은하는 번영했다. 알려진 행성으로는 베스틴, 온데론, 타이페라, 타나브 등이 있다.

확장 지역[편집 | 원본 편집]

확장 지역은 그들의 중심 방향 근처에 후원하는 많은 새로운 식민지들을 포함하고 있었다. 알려진 행성으로는 움바라, 밈반, 카프린의 고리로 알려진 광산 정거장이 있었다.

중부 은하[편집 | 원본 편집]

중부 은하는 번영한 정부와 번창하는 경제를 자랑하는 다양한 은하계 세계로 둘러싸인 평온한 공간 지역이었다. 중심부로부터의 거리는 은하 중심에 가까운 행성들보다 이 세계에 적은 명성이나 악명을 주었다. 중부 은하는 비공식적으로 은하 공화국과 은하 제국의 합법적인 지역으로 간주되었다. 외곽 은하으로부터의 파급력 있는 해적 행위는 그 지역에 영향을 미쳤다. 외곽 은하으로 향하는 사람들은 그것을 문명의 마지막 경험으로 보았고, 중심 방향으로 향하는 사람들은 국경의 삶을 마지막으로 파악하는 것으로 보았다. 알려진 행성으로는 나부, 말라스테어, 보타위, 카쉬크, 루산, 링고 빈다, 오드 만텔 등이 있었다.

외곽 은하 지역[편집 | 원본 편집]

알려진 은하계의 가장 큰 지역인 외곽 은하 지역은 무법지대, 이상하고 야만적인 것으로 여겨졌다. 헛 가문의 헛 가문, 블랙 선, 파이트 신디케이트, 자이게리안 노예 등 범죄조직이 지역 내에서 풍성하게 운영됐다. 알려진 세계로는 아르카니스, 몬 칼라, 케셀, 라일로스, 에리아두, 설루스트, 지오노시스, 무스타파, 크레이트, 날 허타, 칸토니카, 호스, 로탈, 데고바, 엔도, 나르 샤다, 플로럼, 야빈 4, 셀루카마이, 스카리프, 펠루시아, 다쏘미르, 타투인 등이 있었다.

미확인 지역[편집 | 원본 편집]

은하계의 불완전한 지도는 아직 알려지지 않은 지역을 생략한다.

미확인 지역들은 지도가 그려진 은하계의 서쪽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었지만, 대부분 탐사되지 않았다. 초공간 변칙, 태양 폭풍, 위험한 자기권, 블랙홀, 중력 우물 및 기타 초공간 여행에 대한 불리한 조건은 은하 역사를 통해 대부분 탐사되지 않았다. 치스와 그리스크와 같은 신화에 숨겨진 신비한 종족들은 미확인 지역에서 유래되었다. 알려진 행성으로는 실라, 일룸, 라카타 프라임, 엑세골, 아크토 등이 있었다.

야생 공간[편집 | 원본 편집]

야생 공간은 은하계의 다른 지역과 달리 은하 원반의 전체 둘레와 미확인 지역의 경계에 존재했다. 지각이 있는 종족들이 살았지만 완전히 지도로 기록화되고, 탐험되고, 문명화되지 않았다. 탐험가들과 지도 제작자들은 위험을 무릅쓰고 이곳에서 그들의 행운를 찾았다.

출연[편집 | 원본 편집]

참고 자료[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