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as-canon.png

"안보와 영원한 안전, 그리고 사회의 안정을 위해, 공화국은 은하 제국으로 다시 태어날 것입니다!"
다스 시디어스가 신 체제를 선언하며[출처]

단순히 제국으로 불리는 최초의 은하 제국으로 선포되고 구 제국으로 기억되는 은하제국클론 전쟁의 여파로 은하 공화국을 대체하고 은하문명을 새로운 시대로 이끈 국수주의자인 은하 정부였다.

신 체제라고도 알려진 제국은 은하계 황제 쉬브 팰퍼틴에 의해 설립되고 통치되었는데, 그는 사실 클론 전쟁이 끝날 무렵 시스의 암흑 군주 다스 시디어스였다. 새로운 정권은 파괴적인 클론 전쟁의 평화와 안정을 약속하고 반 제다이와 반 드로이드 정서와 인간 - 민족 중심주의를 이용하면서 대중을 선동하는 지지의 근거를 가지고 권력을 잡았다. 이후 제국의 시대는 공화국의 수세기와 대조적으로 불과 20년 동안만 지속되겠지만, 제다이 기사단이 조직적으로 숙청되고 거의 제거되고, 은하계가 크게 정복당하고 억압당하기 전까지는 아니었다. 제국은 4 BBY에 증가하는 반란이 무스타파에 대한 최초로 큰 승리를 거두면서, 수많은 반란군 조직들이 연합하여 은하 내전을 시작하기 전까지 사실상 도전받지 않고 서 있었다. 이 반군 조직들은 2 BBY, 공화국을 회복하기 위한 연합을 결성했고, 반란군 연합 자체가 0 BBY 야빈 전투에서 데스 스타 파괴로 이어진 스카리프에 대한 데스 스타 계획을 도난당하면서 처음으로 큰 승리를 거두었다. 다음 해 3 ABY 호스에 대한 제국이 큰 승리를 거두기 전까지는 초기 연합이 성공을 거뒀지만, 제국은 1년 뒤 엔도 전투에서 파괴적인 패배를 당했다. 전투 중 팰퍼틴 황제는 시스 수련생이었던 다스 베이더의 손에 죽임을 당했는데, 다스 베이더 역시 시스 스승에게 등을 돌린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사망했다.

황제가 죽고 시스가 소멸하면서 파벌주의인 제국은 모프, 제독, 장군들이 이끄는 지배권로 분열되었는데, 이들 중 상당수는 수도에서 수상 매스 아메다의 권위를 무시하고 군벌이 되었다. 가장 큰 제국 잔당은 레이 슬론 대제독이 공개적으로 이끌었고 갈리우스 렉스 제독과 그의 그림자 평의회가 은밀하게 통치했다. 렉스는 슬론을 권력에서 제거한 후 제국 해군의 가장 큰 파벌에 대한 통제권을 장악하게 되었고, 따라서 제국의 지도자로서의 새로운 지위를 통해 황제가 되었다. 렉스의 지휘 아래 제국은 기원전 5년 작쿠 전투에서 최후의 기로에 섰고, 결국 신공화국에 패했다. 몇몇 제국의 저항이 계속되는 동안, 제국은 은하 협약의 서명으로 공식적으로 신 공화국에 항복했다.

신공화국 시대에 전쟁보상금과 군축조약은 한때 강력했던 제국을 단순한 잔류국가로 전락시켰는데, 하나의 잔여국가는 처벌 조항에 동의하며 은하핵중심 은하의 미리 정해진 경계 내에 머물러야 했고, 또 다른 잔여 국가는 신공화국과의 냉전에 갇혀 있었다. 코러산트의 옛 중앙정부는 신공화국 관찰자들이 감독하는 지방행정으로 재편되었다. 그러나, 미확인 지역에서, 신공화국의 부상에 따라 알려진 공간에서 도망친 전직 제국 장교, 귀족, 기술자, 군벌들이 재편성하고 재집권을 계획했기 때문에 제국의 유산은 지속되었고, 그들의 운동은 결국 퍼스트 오더가 되었다. 한편 알려지지 않은 지역의 다른 곳에서는 비밀리에 시스 제국을 일으키려는 팰퍼틴 황제의 노력을 숭배하던 숨은 시스 충신들이 파이널 오더로 새로운 시스 제국을 세우기 위해 고안된 대규모 군사력을 만들었다. 그러나 그들의 노력은 결국 실패하여 제국의 회복을 막을 것이었다.

출연[편집 | 원본 편집]

참고 자료[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