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위키
스타워즈 위키
Eras-canon.png

"저희 목표가 뭔지 궁금해서 그렇습니다, 중위님."
"은하계에 평화와 번영을 불러오고, 황제 폐하께 충성을 다하는 정권을 확립하고, 적대 세력의 절멸을 이루는 것이다."
밈반 전투 당시의 한 솔로 상병과 볼란딘 중위

제국 군사 또는 제국 지상군으로도 알려진 제국 육군은하 제국의 육지에 기반을 둔 지부였다. 공화국 대육군의 최종적인 진화로서 제국군은 고도로 훈련된 군인, 기계화된 워커 및 압도적인 수를 사용하여 은하계 전체에서 신속하게 지배력을 주장했다. 제국군은 제국 해군의 군대와 함께 작전을 수행하여 은하계의 먼 곳을 가로 질러 군대의 사단을 수송하기 위해 수많은 함대에 의존했다. 제국 지상군의 가장 일반적인 병사들은 제국의 정권을 수립하고 골치 아픈 세계를 평화시키는 임무를 맡은 군대의 핵심 보병인 제국 육군 병사로 알려져있었다. 제국군이 은하계에 대한 지배력을 강화함에 따라, 이 부대들은 점차 그 지역에서 단계적으로 폐지되었고 스톰트루퍼 수비병으로 대체되었고, 정예 쇼크 트루퍼는 황제 자신에게 광적으로 충성했다.

특징[]

구조[]

제국 육군은 은하제 국의 지상 공격부대 역할을 했다.

지면 작전을 다루는 제국 군대의 지부로서 은하 제국의 군대는 많은 하위 단위와 조직으로 구성되었으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광대한 차량을 활용했다. 육군의 목적은 은하계 황제 쉬브 팰퍼틴이 이끄는 억압적인 제국 정부를 집행하는 것이었다. 그는 육군를 확고하고 끔찍한 힘을 가진 무력 군사로 만들었다. 제국 고위 사령부는 육군이 광범위한 전문 부대를 포함하도록 보장하여, 제국이 진입해야 하는 어떤 적대적인 환경에서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효율성을 보여줄 수 있는 병사들이 있을 수 있도록 보장했다.

전반적인 제국 군사 전략을 주도하는 것은 제국 고위 사령부의 수장이었던 최고 사령관이었다. 최고 사령관은 은하 황제에게 복종하는 합동참모본부로부터 매일 보고를 받았다. 총참모부는 육군 작전에 대한 결정을 내리는 책임이 있었고 제국 고등 사령부의 일원이었다. 스톰트루퍼들이 육군 밑에 배치된 스톰트루퍼 군단의 일부였기 때문에, 그들은 스톰트루퍼 사령부 분할의 고위 사령부로부터 명령을 받았다.

육군 공병단은 제국의 시설을 건설하고 적의 요새를 철거하는 역할을 했다. 제국 육군은 스톰트루퍼 군단의 존재감이 가려져 있었지만, 자체 사법기관인 제국군 헌병대를 유지하기도 했다. 다른 사단으로는 해상 사단, 특수부대사령부, 제국군 정보국 등이 포함됐다. 그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은 일반적인 관리와 행정을 포함한 소규모 조직의 풍부함이었다.

전술[]

제국 육군은 전지형 장갑 수송기와 같은 전투 차량을 활용했다.

제국군은 종종 보병과 기갑 기병이 모두 목표물에 대항하여 함께 사용되어 적이 두 가지를 모두 방어해야 하는 결합 무기라고 알려진 전술의 사용을 선호했다. 제국의 기갑 기병대는 전지형 장갑 수송기과 같은 많은 다른 유형의 워커들과 2M 호버 탱크, 임페리얼 급 1-H 리펄서전차, TX-225 GAVw 오큐파이어 전투 강습 전차와 같은 전차들로 구성되었다. 이들은 제국 장갑 군단과 제국 포병 군단, 장갑 군단의 하위 단위로 조직되었다.

제국군은 또한 육군 비행단의 일원으로 행성 대기에서 전투 사용을 위해 수많은 TIE 전투기를 유지했다. 결과적으로, 제국 군대의 TIE 전투기 조종사들은 그들의 제국 해군의 상대인 백헤드와 달리 땅돼지라는 별명을 얻었다. 공 대가리는 홀로넷 뉴스를 통해 더 나은 대중적 인지도를 유지했기 때문에, 갈등을 피하기 위해 제국 비행 기지에 각각 자신의 국가와 술집를 가지고 있는 두 지점 사이에 격렬한 경쟁이 존재했다. 그러나 브라이트 쥬얼 대구역 비행기지는 지부 사이에 술집를 분리하지 않았고, 한 예로 나슈타 비행대의 일원들이 땅돼지 국가를 부르며 제국 해군의 다른 일원들을 자극하게 되었다.

단체[]

군단[]

  • 제91 정찰 기동 군단

사단[]

  • 바로키의 사단
  • 미확인 장갑 사단
  • 제224 제국 장갑부대

군단[]

  • 첫 번째 군단
  • 제68 군단
  • 제국 제97 스톰트루퍼 군단
  • 원 오 일곱 번째 스톰트루퍼 군단
  • 제291 군단
  • 제481 군단
  • 제501 군단

여단[]

  • 브레나의 여단

대대[]

  • 제71 GAV 대대
  • 제212 공격 대대

비행대[]

  • 제201 비행대

수비대[]

  • 제975 스톰트루퍼 수비대
  • 클라우드 시티 제국 수비대
  • 다쏘미르 제국 수비대
  • 이두 주둔병단
  • 베이더 요새 제국 수비대
  • 가렐 수비대
  • 기고르 제국 수비대
  • 일룸 제국 수비대
  • 로탈 수비대
  • 만투인 제국 수비대
  • 마타우 수비대
  • 므린지본 수비대
  • 나알로 제국 수비대
  • 나부 제국 수비대
  • 오부무보 제국 수비대
  • 플라토 시티 수비대
  • 스카리프 주둔병단
  • 스크림 섬 제국 수비대
  • 설루스트 수비대
  • 타투인 수비대
  • 겨울의 우세 스톰트루퍼 수비대

소대[]

  • 알렉산더 칼러스의 첫 번째 제국 소대

분대[]

  • 제7 보병 순찰대
  • 하우저의 분대
  • JN-093의 분대
  • 제2 분대
  • 제2 분대 (크롤러 413-24)
  • 제3 분대
  • 재4 분대
  • 제5 분대
  • 제5 분대 (로탈)
  • 제6 분대
  • 제7 분대
  • 제8 분대
  • 클론 특공대 99
  • 제9 부대
  • 제12 부대

불특정[]

  • 눈보라 부대
  • 헬하운드 공격대
  • 해머스 정예 기갑대

조직[]

운전병과 조종사[]

엔도의 숲속 위성에 있는 제국 지상군

제국 육군은 다양한 차량을 사용했기 때문에, 그들은 다양한 종류의 제국 전투 운전자를 배치했다. 여러 변형으로는 AT-ACT 운전병, AT-AT 조종사, AT-ST 운전병, 제국 전투 강습 전차 사령관제국 전투 강습 전차 운전병이 있었다. 제국 육군의 일환으로 육군 항공단은 TIE 전투기 조종사를 활용했다.

용병[]

제국 육군은 자체 보병 부대 외에도 용병을 고용하여 그들의 명령을 수행했다. 도우틴 헌터스, 파티어 라이더스, 토그나스 막스먼, 트윌렉 인시너레이터스, 루가비스트 뮤니서니어스, 가모리안 전사들은 보통 제국과 함께 복무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스톰트루퍼[]

블라스터 포로 무장한 스톰트루퍼들

제국의 초기 통치에서 제국군은 클론들을 계속 활용했고, 18 BBY에 인퀴지터 휘하에서 복무한 정예 클론들인 제국 쇼크 트루퍼. 퍼지 트루퍼들은 바로 마지막 카미노 생산 계통 출신이었다. 제국이 세월이 들면서 군대는 클론에서 출생한 인간 신병 및 징병으로 전환되어 스톰트루퍼로 재지정되었다. 스톰트루퍼 사령관들은 다른 스톰트루퍼들을 지휘하는 스톰트루퍼 장교들이었다. 그들의 계급은 그들이 갖추어진 색깔의 견갑으로 표시되었다. 주력함에 타고 있는 스톰트루퍼 부대를 지휘한 제국 장교들은 스톰트루퍼 사령관이라고도 불렸다.

정예 부대[]

제국 육군은 여러 작전에 특수하고 정예 스톰트루퍼를 사용했다. 특공 고등 정찰병은 특수 임무에 사용되었고, 스톰 특공대는 근접전 전술에 효율적인 특수부대였고, 퍼지 트루퍼는 아노트 구역에 배치된 특수부대였으며, 섀도우트루퍼는 실험용 갑옷을 입은 정예 부대였으며, 제국 쇼크 트루퍼는 팰퍼틴 황제 자신의 경호원뿐만 아니라 중무기 전문가로 사용되었다. 때로는 실험적인 2단계 다크 트루퍼가 제국 육군에서도 사용되었다.

환경[]

은하계의 다양한 환경은 다른 환경에 특화된 다양한 스톰트루퍼를 필요로 했다. 스웜프 트루퍼는 혼잡한 세계에서의 작전에 특화되어 있었다, 시트루퍼들은 수중 전투를 위해 장비를 갖추었다, 화산 환경 활동에 특화된 마그마 트루퍼크림슨 스톰트루퍼, 영하의 전투를 위한 극지 강습 스톰트루퍼들, 샌드트루퍼들과 그들의 하급 변종들, 듀백 트루퍼, 사막 작전에 활용되었고, 우주와 같은 진공 환경에서의 작전을 위한 스페이스트루퍼, 열대 환경을 위한 해안 방위 스톰트루퍼, 산림이 울창한 환경을 위한 포레스트 트루퍼, 늪지대 행성인 밈반에서 사용된 습지 기후 장비 스톰트루퍼가 있었다.

특화[]

제국 육군은 전투 나 무기의 종류를 특화로하는 광범위한 스톰트루퍼를 가지고 있었다. 중화기 스톰트루퍼에는 중 샌드트루퍼, 중 스노우트루퍼, 중 쇼어트루퍼 등 여러 변종이 있었으며 제국 중화기 스톰트루퍼가 사용되기도 했다. 육군도 점프트루퍼를 사용했는데, 점프트루퍼도 여러 가지 변형이 있었다. 그들은 극지 점프트루퍼, 사막 점프트루퍼, 그리고 숲지 점프트루퍼를 포함했다. 스톰트루퍼 저격수, 저격 트루퍼, 스카웃 트루퍼는 정찰 및 저격수 부대로 사용되었다. 폭발전 트루퍼, 로켓 트루퍼, 스톰트루퍼 척탄병은 중 무장을 사용했고, 플레임트루퍼화염방사기를 사용했다. 제국 육군이 사용하는 다른 특수 스톰트루퍼들에는 폭동 진압 스톰트루퍼 , 순찰병 및 레인지 트루퍼가 포함되었다.

그 외[]

제국군의 핵심은 스톰트루퍼들과 전투 운전병으로 구성되었지만, 제국 육군은 또한 세계 밈반에서도 사용되었던 스웜프 트루퍼 등 제국 육군 군인들뿐만 아니라 용병과는 다른 그들의 군대의 일부로 쿠바즈 침략군, 오니기대 제압군, 로디안 정찰 저격부대도 사용했다. 비밀 작전 임무를 위해 육군은 파괴자, 침투자, 암살자, 특공대 및 슬라이서로 효과적으로 행동할 수 있는 치명적인 제국 육군 특수 임무 트루퍼를 배치했다. 공병은 또한 육군에 의해 자주 사용되었고 육군 공학 군단의 일원이었다.

차량과 기계[]

제국 육군은 은하 내전에 참여했다.

은하 제국의 지상군으로서 제국 육군은 광대한 지상 및 지상 차량을 보유하고 있었다. 제국 군대의 일부인 제국 기갑 군단은 전투 속도와 보병 전투 차량을 사용했다.

포류[]

기갑 군단의 하위 부대였던 제국 포병 군단은 고정형 1.4 FD P-포탑과 이동식 SP9, 중 자주 터보레이저 포 등 여러 대의 포를 활용했다. 제국 육군은 또한 전지형 공격 포드를 포별 능력으로 활용했다.

해상 차량[]

제국 육군의 해상 사단은 항공 모함, 잠수함 및 웨이브스키머를 포함한 여러 척의 수면 선박을 사용했다. 제국군은 또한 OMS 데빌피쉬 잠수함과 다른 종류의 잠수함을 활용했다.

반발양력과 바퀴형 병기들[]

제국 군대는 일반적으로 워커를 사용했지만 바퀴형 차량과 반발양력 차량도 사용했다. 바퀴형 차량에는 HAVw A6 저거너트, 트레드 MTV-7 경 차량, HCVw A9 터보 탱크TX-225 오큐파이어 전투 강습 전차 기종이 포함되었다. 제국 지상군이 배치한 더 많은 반발양력 모델은 2M 호버 탱크, INT-4 인터셉터, HAVr A9 부동 요새, 강습 전차, 임페리얼급 1-H 반중력 전차, RX-200 팔치온급 강습 전차, 제국 전투 속력기, 제국 병력 수송기, TX-225 GAVr "오큐파이어" 전투 강습 전차로 구성되었다.

제국은 몇 가지 모델의 속도 속력기를 유지했다. 여기에는 제국 통치 초기의 74-Z 속력기 바이크, 614-AvA 스피더 바이크, C-PH 순찰 속력기 바이크, BARC 속력기 등이 포함됐다.

은하선[]

제국 육군의 은하전투기 군단인 육군 항공 군단은 항공 속력기와 TIE 기종 은하전투기를 사용하여 육군 작전을 수행했다. 제국 육군은 점령군의 이동 집결지 역할을 하는 공중 착륙 플랫폼을 사용하기도 했다.

워커[]

제국 육군은 전장에서 다양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워커를 사용했다. 제국 군대의 작전 초기에는 전지형 수색 수송기, 전지형 전술 집행기, 그리고 전지향 개방 수송기와 같은 나중에 은퇴한 클론 전쟁 시대의 워커들을 활용했다. 이후 사용된 워커들은 두 가지 변형으로 구성된 전지형 장갑 수송기으로, 한 모델은 은하 제국에 대한 초기 반란 때 특히 사용되었고, 또 다른 전지형 장갑 수송기는 육군의 작전 역사 전반에 걸쳐 사용되었다. 정예 AT-AT는 표준 AT-AT의보다 개량된 형태이었고, 전지형 장갑 화물 수송기는 장비 및 보급품 수송에 사용되었다.

제국군이 사용하는 다른 워커로는 전지형 방어 포드, 전지형 정찰 수송기, AT-ST 마크 III, 전지형 미사일 플랫폼, AT-MP 마크 III, 강화형 AT-MP 워커, 강화형 AT-ST 워커, 이동식 중포, 극지방 이동식 중포, 전지형 개인 수송기, 전지형 방어 터렛, 전지형 대공 워커를 사용했다.

무기와 장비[]

T-7 이온 디스럽터 소총을 사용하는 스톰트루퍼.

제국 육군은 활용할 수 있는 광대한 범위의 보병 무기를 가지고 있었는데, 그 중 일부는 클론 전쟁으로 거슬러 올라 갔지만 대부분은 새로운 설계였다.

공화국 시대 장비[]

제국으로 공화국이 변모한 직후 제국 육군은 DC-15A 블라스터 카빈, DC-17 손목 블라스터, DC-15A 블라스터 소총, RPS-6 로켓 발사기, Z-6 회전식 블라스터 포와 같은 클론 전쟁 시대의 무기를 사용했다. 많은 사람들이 미래의 복무를 보기 위해 제한된 숫자로 페기했다.

보병 무기[]

나중에 E-11 블라스터 소총, E-10R 블라스터 소총, E-10 블라스터 소총, E-22 이중 총열 블라스터 소총, EE-4 카빈 소총, EE-3 카빈 소총, SX-21 블라스터 소총, TL-50 중 연사기 뿐만 아니라 RT-97C 중 블라스터 소총, DLT-19 중 블라스터 소총T-21 경 연사식 블라스터와 같은 더 중화기를 사용하게 되었다.

중화기[]

중형 무기 위해 육군은 Z-6 회전식 블라스터 포, MWC-35c "스타카토 번개" 연사포, E-웹 중 연사식 블라스터 포, 연사식 4단 블라스터 포, 또 다른 블라스터 포를 배치했다.

저격 소총[]

제국 육군은 장거리용으로 T-21B 중 블라스터, DLT-19D 중 블라스터 소총, E-11s 저격 소총, DLT-19X 조준식 블라스터, DLT-20A 블라스터 소총 등을 사용했다.

권총과 근접 화기[]

제국군은 여러 종류의 블라스터 권총을 발급했다. 블라스터 권총을 갖춘 제국 요원은 문제의 블라스터를 2차 무기 또는 개인 방어용으로 휴대하였다. 이 무기들 중에는 SE-14C 블라스터 권총, SE-14r 경 연사식 블라스터, RK-3 블라스터가 있었다.

스카웃 트루퍼는 EC-17 홀드 아웃 블라스터를 표준 유지 소총의 근거리 4단 대체품으로 사용했다.

폭동 트루퍼들은 제국 육군의 주요 근거리 전문가였기 때문에 그들은 바톤, 전기 바톤, 전기스태프, 전기 망치를 포함한 근거리 무기들을 갖추고 있었다.

수류탄과 폭발물[]

제국 육군은 또한 CR-24 화염총과 같은 특수 무기들인: A급 열 기폭장치, N-20 바라듐 코어 열 기폭장치, 소닉 임플로더, 써멀 임플로더, 열성 폭발장치, 이온 수류탄, 섬광탄, 충격 수류탄, 충격탄, 다이옥시스 수류탄, 연막탄C-25 파편 수류탄을 가지고 있었다. 중화기에는 T-7 이온 디스럽터 소총, 수류탄 발사기, RPS-6 로켓 발사기, 스마트 로켓, 렐비-v10 마이크로 수류탄 발사기, HH-12 로켓 발사기MPL-57이 포함되었다.

드로이드와 기타 장비[]

제국군이 사용하는 장비에는 최대 2주 동안 지속될 수 있는 배터리 팩, 아이스 부츠 및 단열 벨트 카마로 구동되는 슈트와 보온된 호흡 마스크가 포함되었다. 육군은 전투뿐 아니라 방어를 위해 DT 시리즈 보초 드로이드와 KX시리즈 보안 드로이드를 사용했다.

탐사 드로이드의 측면에서 제국 육군은 ID10 탐사 드로이드, 바이퍼 탐사 드로이드 및 그 두 가지 변형을 사용했다. 11-3K 바이퍼 탐사 드로이드난쟁이 탐사 드로이드 그리고 마지막으로 DRK-1 다크 아이 탐사 드로이드. 의료 드로이드 중에는 FX시리즈 의료 보조 드로이드2-1B시리즈 의료 드로이드가 있었다.

육군 군납업체들[]

블라스텍 제조업은 아마도 제국 육군 가장 큰 무기 공급자이었을 것이지만, 메르손 군수 회사, 모렐리안 무기업 및 심지어 사이에나 함대 시스템즈과 같은 다른 회사들도 그들의 공정한 무기 점유율을 제공했다.

법적 규제[]

제국 의회는 지상 병력 살상용의 방해자와 전투 드로이드의 사용을 금지했다. 이에 제국군, 특히 육군은 문제의 물건을 합법적인 것으로 재지정하거나, 그 물건의 성질에 대해 단순히 거짓말을 함으로써 이러한 규제를 회피했다. 법적으로 제국 보초 드로이드와 KX 시리즈 보안 드로이드는 보안 드로이드와 보초 드로이드였다. 실제로, 그들은 완전히 기능적인 전투 드로이드였다.

T-7 이온 디스럽터 소총은 라산 공방전 이후 사용이 금지되었다. 그러나 이 규제는 육군이 그러한 무기를 다시 획득하려는 것을 막지 못했다. 결과적으로, 제국 육군은 새로운 T-8 디스럽터의 설계를 손에 넣을 수 있었다.

전술[]

반란군 장군 피트 오노란이 언급한 바와 같이 제국 육군은 다른 군사 유형과 함께 보병 배치를 강조한 연합 무기 작전을 선호하여 적에게 한 종류의 공격에 대해 방어하도록 강요하면서 다른 공격에 취약하게 만들었다.

출연[]

참고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