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Eras-canon

"수천 세대 동안 제다이 기사들은 구공화국의 평화와 정의의 수호신들이었단다."
―오비완 케노비[출처]

제다이제다이 기사단의 일원이었으며, 포스을 이용하여 그들의 능력과 결합된 고대의 기사단의 수호자들이었다. 포스의 밝은 면을 선호하는 교리를 따르며 제다이는 분노와 증오와 같은 포스의 어두운 면과 관련된 감정을 피하면서 평온과 명상을 통해 내면의 평온 상태를 이루기 위해 열망하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다이 철학은 제다이가 자기 방어 또는 다른 사람들의 방어에서 행동하는 것을 금지하지 않았다. 이를 위해, 제다이의 무기는 순수한 에너지와 파란색, 초록색, 보라색 또는 노란색과 같은 다른 색상으로 이루어진 검날의 광선검이었다.

은하 제국의 시대 이전에, 제다이는 은하 공화국의 평화와 정의의 수호자였다. 제다이의 평화와 민주주의에 대한 헌신은 은하계에 대한 권력과 지배를 시도하는 시스라고 알려진 어두운 면의 사용자들의 기사단과 분쟁하게 되었다. 고대 시스와의 전쟁에서 승리한 제다이는 야빈 전투가 일어나기 22년 전에 클론 전쟁이 일어날 때까지 천년 이상 평화유지군으로서의 의무를 계속 유지하였다. 공화국과 독립 항성계 연합 사이에 범은하 내전에 맞서 제다이는 공화국 대육군에서 장군과 군인의 역할을 채택하였다. 3년간의 전쟁에, 제다이는 전쟁이 시스를 권력으로 회복시키기 위해 계획된 책략이었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그러나, 제다이는 그들 중 한 명인 어두운 면에 유혹되어 시스 군주 다스 시디어스에 의해 다스 베이더으로 임명된 선택받은 자 아나킨 스카이워커에게 배신당하였다. 제다이의 클론 트루퍼들을 이용하여 제다이 기사단의 조직적인 숙정을 시작하였는데, 시스의 군주는 모든 제다이를 한꺼번에 전멸시켜 기사단에서 수천 명의 제다이 기사들을 은하계 전역으로 망명하여 흩어진 소수의 생존자들로 감소시켰다.

시스는 한 세대 동안 제국을 통해 은하계를 지배했지만, 제다이 기사단을 완전히 없애는 데에 성공하지 못하였다. 그 결과, 에즈라 브리저루크 스카이워커는 차례대로 제다이 기사 케이넌 제러스제다이 마스터 오비완 케노비에 의해 각자 새로운 제다이로 훈련되었다. 베이더의 아들인 스카이워커는 그랜드 마스터 요다에 의해 제다이의 방식을 배웠다. 임종 당시 요다는 마지막 수련생에게 새로운 세대의 제다이에게 자신의 교훈을 전수하라는 의무를 주었다. 얼마 후, 자신의 목숨을 희생시키면서 시스 스승을 죽인 아버지를 구원하는 데 성공하였고, 이에 따라 시스를 파괴하고 선택받은 자의 예언이 이루어졌다.

신공화국의 시대에 당시, 스카이워커는 젊지만 강력한 조카 벤 솔로를 포함한 12명의 수련생들을 훈련시켜 제다이 기사단을 재건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예전처럼, 제다이 기사단은 다시 한 번 내면에서 배신당하였다. 솔로는 예전에 할아버지처럼 어두운 면으로 돌아섰고, 삼촌의 학생들에 절반을 죽이고 나머지는 데리고가 퍼스트 오더의 최고 지도자 스노크를 섬겼다. 스카이워커는 학살에서 살아남았지만, 스노크의 수련생이며 렌 기사단의 스승인 카일로 렌이 된 그의 여동생의 아들의 행동에 대해 자신의 책임으로 제다이의 유산을 버리고, 스카이워커는 자신은 제다이 기사단의 기원지인 외딴 행성 아크투로 망명하였으며, 그곳에서 그는 결국 마지막 제다이로 죽기 전에 은둔하여 그의 남은 날들을 살려고 생각하였다. 그의 고립은 이전에 벤 솔로와 같은 포스에서 순수한 힘을 가진 자쿠 수거꾼 레이에 의해 중단되었다. 제다이에 대한 스카이워커의 견해를 실패와 오만의 상징으로 도전하면서 레이는 은하계를 평화와 균형의 상태로 되돌리기 위해 제다이 기사단을 완전히 재건해야 한다고 믿었다. 최종적으로 스카이워커는 제다이의 가르침을 레이에게 전했고, 그는 포스와 하나가 되기 전에 마지막 제다이가 잠깐으로 되지 않을 것이라고 하였다.

철학편집

제다이 기사는 평화와 정의의 수호자의 능력으로 은하계에서 복무하기 위해 포스의 밝은 면을 사용하여 포스에서 그들의 힘을 수단으로 평온과 평화에 초점을 맞추었다. 그렇기는 하나, 제다이는 포스에서 균형을 유지하려고 노력했다. 선택받은 자의 고대 예언은 시스를 파괴함으로써 포스의 균형을 회복시킬 존재에 대해 예언하였다. 전투에서, 적은 많이 초조함이 커지며 그들은 압도적인 힘을 의지하는 반면에 제다이는 명상하고 집중할 수 있는 평온함을 마음속에 발견하곤 하였다. 제다이는 공격이 아닌 방어에만 광선검을 사용했으며, 다른 사람들에 대한 힘을 얻기 위해보다는 방어와 지식을 위해 포스를 사용하였다. 이 때문에, 일부 제다이는 포스의 영으로 죽음 이후 능력으로 나타나는 것이 가능하였다. 제다이는 군인이 아닌 은하 공화국의 시대에 평화유지군으로 적합하였고 지식, 포스, 자기 훈련은 제다이의 힘에 세 가지 토대로 생각되었다.

제다이 계급편집

제다이 기사단의 일원들은 때때로 기사단 내에서 다양한 직위을 맡았다. 여기에 포함되는 직책들이다.

  • 제다이 영링: 포스 센시티브의 어린 아이는 태어날 때 확인되어 코러산트의 제다이 사원으로 데려와 제다이로 훈련을 받았다. 그들은 다른 제다이 영링들의 수업에 들어가 제다이 기사에 의해 수련생으로 데려가기 전에 함께 훈련하였다. 영링들은 일정한 나이에 도달하면 훈련을 받지 않았으며, 이 규칙에 대한 유일한 예외는 아나킨 스카이워커였다. 영링들은 회합에 참가하였는데, 일룸 사원으로의 순례는 그들의 광선검을 위한 카이버 수정을 얻기 위한 것이었다.
  • 파다완: 제다이 기사 또는 제다이 마스터가 개인적으로 그들의 지도하에 훈련시켜 제다이 기사로 완전히 성장시키기 위해 선택한 영링이었다.
  • 제다이 기사: 일단 파다완이 제다이 시험을 성공적으로 통과하면, 그들은 제다이 기사의 계급을 승인받았고 더는 스승의 지도 아래에 있지 않은 그들은 자신의 임무에 나갔다.
  • 제다이 마스터: 제다이 기사는 제다이 마스터의 계급을 승인 받았고 그들이 포스에 대한 휼룡한 실력, 지혜 및 헌신을 보여주었을 때 제다이 고등 평의회에 자리를 제안받았다. 제다이 기사가 성공적으로 파다완을 제다이 기사가 되게 이끌었을 때, 그것 또한 마스터의 계급을 승인 받게 되었다.
  • 그랜드 마스터: 제다이 고등 평의회의 지도자인 그랜드 마스터의 위치는 가장 오래되고 제다이 기사단의 가장 지혜로운 일원으로 생각되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계급이었다.

출연편집

참고 지료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