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위키
스타워즈 위키
Eras-canon.png

캐논 / 레전드

카일 카탄반란군 연합의 용병이자 첩보원으로 일했던 포스 지각자인간 남성이었으며 은하제국 편의 눈엣가시로 알려지게 되었다. 최종적으로, 카탄은 제다이가 되었다. 장비로는 녹색 라이트세이버K-16 브라이어 권총을 사용했다.

뒷이야기[]

카일 카탄은 2016년 판타지 플라이트 게임Star Wars: The Card Game으로 출시된 Galactic Ambitions 확장팩의 일부로 자로 윔벌리가 삽화한 카드에 있는 현재의 스타워즈 캐논에서 처음으로 자세히 설명했다.[1]

이 캐릭터는 원래 스타워즈 레전드 연속성에서 루카스아츠가 개발해 1995년 출시한 1인칭 슈팅 비디오 게임 Star Wars: Dark Forces[2]의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소개됐다.

Dark Forces에서는 카탄이 HWK-290 경화물선 몰디 크로우 호를 조작하고 다크 트루퍼들에게 공격당한 탈레이의 탁 기지를 조사한다. 최종적으로 카탄은 다크 트루퍼 계획의 종료를 일으킨다. 이러한 요소들은 새로운 캐논에 도입되었지만, 카탄과는 관련이 없다.

참조 자료[]

  • Star Wars: The Card GameGalactic Ambitions (Card: Kyle Katarn) (최초 언급)

참고 문헌[]

  1. 1.0 1.1 1.2 1.3 1.4 1.5 1.6 1.7 인용 오류: <ref> 태그가 잘못되었습니다; Kyle Katarn라는 이름을 가진 주석에 제공한 텍스트가 없습니다
  2. 'Star Wars: Dark Forc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