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as-canon.png

고대에 사용된 포스의 어두운 면의 문장

보겐이라고도 불리는 포스의 어두운 면포스를 사용하는 두 가지 방법 중 하나였다. 어두운 면의 힘을 이용하는 것은 공격성, 두려움, 분노, 증오, 열정과 같은 원초적인 감정에 빠져드는 것이었다. 시스는 어두운 면의 사용자들로 잘 알려져 있었으며, 포스의 의지에 따라서 밝은 면에 봉사했던 제다이의 치명적인 적들이었다. 어머니아내에 감정적으로 애착을 갖고 불가피한 죽음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놓아줄 수 없는 무능력 속에서 어두운 면을 통해 불사를 성취하려는 유혹에 빠진 아나킨 스카이워커처럼 감정에 굴복한 개인들에게 비교적 빠르고 쉽게 도달할 수 있었지만, 어두운 면의 힘은 밝은 면보다 크지는 않았다. 어두운 면의 힘은 어두운 면이 그들의 성격을 무시하고 그들의 영혼을 소비하게 하는 대가로 자신을 위한 힘을 얻기 위해 포스를 사용할 수 있는 그들의 재능을 이용하여 비틀어버린 포스 센시티브에 의해 전달되었다.

묘사[편집 | 원본 편집]

시스와 같은 사용자들의 경향에도 불구하고, 포스의 어두운 면은 비밀스러웠기 때문에 그렇게 이름 붙여졌다. 시스는 그들이 교단을 도입하는 것을 더 쉽게 만들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그들의 지식과 신분을 비밀로 유지했다.

특징[편집 | 원본 편집]

어두운 면에 유혹된 아나킨 스카이워커는 존재하지 않고 다스 베이더가 되었다.

제다이는 포스의 밝은 면을 따르라고 배웠지만 어두운 면은 유혹적으로 여겨졌고, 제다이는 어두운 면으로 타락하지 않기 위해 경계를 유지해야 했다. 아나킨 스카이워커는 어느 정도로는 시스 군주 시디어스의 음모를 통해 유혹에 굴복하고 어두운 면을 실천하기 시작하여 다스 베이더로 알려진 유명한 시스 군주가 된 강력한 제다이였다. 제다이 기사단의 전통에서 태어난 제다이조차도 특정 상황에서 어두운 면의 유혹에 의해 빠르게 타락할 수 있었다. 그 힘을 일으키는 것이 강한 연민을 소유하고 증오와 같은 감정에 익숙하지 않았던 사람들에게 반드시 편안함이나 대가 없이 일으키는 것은 아니었다.

어두운 면의 능력[편집 | 원본 편집]

[편집 | 원본 편집]

포스의 어두운 면의 사용은 빙의와 포스 환영 조작 능력 등 밝은 면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접근할 수 없었던 특정한 능력을 부여했다. 다른 어두운 면의 힘은 포스 번개처럼 본질적으로 순수하게 공격적이었고, 요다가 포스를 사용하여 상처를 주거나 파괴하는 것이 어두운 면이라고 강조했다는 사실을 고려할 때, 그것이 완전하게 어두운 면의 능력이 아니더라도 적어도 염동력 같은 힘을 사용하여 누군가에게 직접적으로 피해를 주게 하였다.(다스 베이더가 사람들을 질식시켰을 때처럼) 어두운 면의 힘은 또한 생명을 변화시키는 데 사용될 수 있으며 전설에 따르면 미디클로리언을 조작하여 생명을 창조하거나 누군가가 죽는 것을 막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어두운 면의 역사가이자 시스 숭배자인 유프 타슈는 아키바에서 웨지 안틸레스에게 일부 시스 군주들이 그들의 자연적인 만료를 넘어 수세기 동안 그들의 삶을 연장하기 위해 그들의 포로로부터 포스를 빨아들 수 있었다고 말했다. 어두운 면의 능력은 일부에서 "자연스럽지 않다"고 여겨졌다.

의지와 사용[편집 | 원본 편집]

또한, 약한 순간에 일반적으로 좋은 의도를 가진 사람이 어두운 면을 사용하는 것은 그 개인을 약하고 떨리는 느낌을, 일반적으로 잘못된 느낌을 줄 수 있다. 이것은 한때 제다이 파다완 에즈라 브리저가 거대한 피어낙을 불러 그랜드 인퀴지터를 공격하기 위해 어두운 면의 힘을 무의식적으로 일으켜 경험한 적이 있다.

어두운 존재[편집 | 원본 편집]

어두운 면의 힘은 침투하고 치명적이었다. 제다이 사원은 고대 시스 신전 위에 지어졌고, 제다이에게 알려지지 않은 사이에 신전에서 어두운 면의 힘이 사원을 통해 위쪽으로 스며들면서 천 년에 걸쳐 제다이를 서서히 약화시켰다. 어두운 면의 존재가 상당히 강력했다면, 주변의 포스 센시티브는 추위를 느끼는 경우가 많았다. 이것은 다스 베이더가 있는 자리에서 에즈라 브리저와 케이넌 제러스에게 여러 차례 일어났고, 데고바의 악의 동굴에서 뿜어져 나오는 어두운 에너지를 루크가 감지하면서 발생하기도 했다. 어두운 면을 광범위하게 사용하면 전체 행성이 에너지에 의해 손상될 수 있다. 다쏘미르는 어두운 면이 심하게 뒤덮힌 곳 중 하나였다. 이것은 또한 다스 모민과 그의 가면과 같은 강한 어두운 면을 가진 개인과 물리적으로 관련된 물리적인 물체를 통해 울려 퍼질 수 있다. 모민의 가면은 주변의 존재들을 타락시켰고 그들을 아무 생각 없는 살인자로 만들었다.

인식[편집 | 원본 편집]

제다이[편집 | 원본 편집]

마스터 요다는 불사의 방법을 배우기 위해 어두운 면을 극복해야 했다.

포스의 어두운 면은 매우 부패한 것으로 여겨졌다. 예를 들어, 제다이 그랜드 마스터 요다는 어두운 면을 받아들인 포스의 숙련자가 한때 어두운 면에 깊이 빠져들었던 적어도 두 사람의 구원을 개인적으로 목격했음에도 불구하고 그가 받아들인 견해인 악의 길을 영원히 계속할 운명이라고 믿었다. 아나킨 스카이워커 역시 과거 아들 루크를 구하고 시스 군주 다스 시디어스를 죽이려 했던 행동을 극복해 예외임을 입증했다. 요다는 포스의 어두운 면이 포스의 가벼운 면보다 강하지 않고 단지 "빠르고, 더 쉽고, 더 유혹적"이라고 가르쳤다.

시스[편집 | 원본 편집]

다스 시디어스는 어두운 면의 힘의 근원이 알려진 은하의 경계 너머라고 믿었다.

모민 군주는 포스의 어두운 면을 더 높은 힘으로 보고, 주어진 힘을 통해 창조에 전념했다. 모민은 어두운 면을 미화하는 예술의 창조를 믿었고, 이는 그가 보기에 예술가에게 영원한 생명을 부여할 수 있었다. 이러한 광신주의적 견해는 제다이와 시스 홀로크론 연대기 작가들이 모민을 무시하는 결과로 이어졌다.

출연[편집 | 원본 편집]

참고 자료[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