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as-canon.png

캐논 / 레전드

염동력은 포스의 힘 중 응용 기술로 알려졌다.

포스의 힘은,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포스 센시티브 개인이 포스의 힘을 사용하여 사용할 수 있는 모든 능력이었다. 향상된 반사 신경 및 사소한 인식 행동과 같은 일부 능력은 의식적인 적용없이 접근 할 수 있다. 염동력이나 정신 계략과 같은 다른 것들은, 훈련이 힘들이지 않는 것처럼 보이게 할 수 있지만, 의지의 행동이 필요하였다. 어떤 경우에, 의식적으로 행동하려고 시도하는 것은 실제로 포스에 의지하는 사람의 능력을 방해할 수 있다. 어떤 능력은 포스의 밝은 면에 따르는 사람들에게만 접근할 수 있었던 반면, 다른 능력은 어두운 면을 연습한 사람들에게만 열려 있었다. 포스 장벽과 같은 특정 능력은 중립적이었고 훈련된 포스 센시티브에 의해 사용될 수 있었다. '포스의 영'과 '포스 번개'나 밝은 면등 어두운 면에서만 접근할 수 있었던 특정한 능력과는 별개로 중립적인 능력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빛이나 어둠에 접근 할 수가 있었다. 포스 초크는 사용하는 사람이 상대방의 목을 조르기 위해 염동력을 사용했고, 상대방에게 피해를 입해고 죽이려는 의도가 그것의 사용 뒤에 있었기 때문에 어두운 면을 일으켰지만, 루크 스카이워커가 다크 트루퍼를 분쇄하기 위해 염동력을 사용했을 때, 트루퍼가 살아있지 않았고 그 행동은 고통이나 피해를 입히려는 욕망에 의해 부채질되지 않았기 때문에 어두운 면과 일치하지 않았다. 마스터 요다는 "제다이는 지식과 방어를 위해 포스를 사용한다. 절대 공격하지 않는다". 위협을 막기 위해 필요한 수준을 넘어 사용되면서 자신이나 타인을 보호하는 것을 넘어 상대방에게 피해를 피해입는 데 사용되는 능력은 사용자를 어두운 면에 더 가깝게 만들 것이다. 왜냐하면 그러한 행동들은 일반적으로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고 싶은 욕구나 적어도 안전/생명에 대한 냉정한 무시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 능력[편집 | 원본 편집]

포스는 약한 마음을 가진 존재들에게 강한 영향력을 행사했고, 그들은 제다이 정신 계략에 취약했다.

포스의 힘을 사용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는 다양한 능력이 열려 있었다. 사용된 가장 흔한 능력 중 하나는 포스의 이용을 사용하여 물체를 움직이거나 조작 할 수 있는 능력인 염동력이었다. 마찬가지로, 34 ABY 포스 정지라고 알려진 능력은 투아눌 공격에서 블라스터 탄알을 공중에서 고정시킨 카일로 렌에 의해 보여주는 듯이 포스 사용자가 물체, 사람, 심지어 순수한 에너지의 속도를 늦추거나 완전히 고정시킬 수 있었다. 또 다른 잘 알려진 능력은 종종 사용자에게 유리하게 다른 개인의 생각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실제로 적용될 수 있는 힘인 정신 계략이었다. 특히, 정신 계략은 약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에게만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포스 환영은 항상 신뢰할 수 있는 것은 아니었지만, 수면에서 의식적으로 적용되지 않고 가끔 발생하는 강력하고 신비로운 능력이었다. 포스 사용자는 또한 의식적으로 그리고 본질적으로 포스와의 연결을 통해 자신의 자연스러운 신체적을 증가하여 자연스러운 한계를 넘어서는 속도, 조화, 곡예 동작을 가능하게 할 수 있었다. 여기에는 벽에서 뛰는 능력이 포함되어 있었다. 정신 수색은 사용자가 다른 사람의 생각을 수색할 수 있게 해주는 포스의 힘이었다. 포스를 사용하여 이 능력에 저항할 수 있었다. 강력한 포스 사용자는 수색의 효과를 여기저기로 전환하여 사용자의 마음을 관리할 수 있었다. 사용자의 마음을 들여다 보았다. 포스의 일부 사용자들은 콰이곤 진이 자자 빙크스에게, 카일로 렌이 레이와 메이스 윈두가 라코 하딘에게 보여준 것처럼 진정을 시키거나 심지어 잠을 유도하고 사람을 의식불명으로 만드는 힘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자신에게 포스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정신력과 의지와 결합하여 포스 사용자는 특히 다른 포스 능력에 피해를 줄 수 있는 회복력을 염동력으로 증가시킬 수 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포스의 강력하고 숙련된 사용자 모두 다른 포스 사용자의 제압, 던지기, 격퇴, 정신적 영향 또는 평가 또는 다른 방법으로 포스에 영향을 미치거나 피해를 가하려는 다른 포스 사용자의 시도를 방어 할 수 있었다. 따라서 대부분의 포스 사용자들은 서로에게 포스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없었고, 염동력 공격을 시도하기 전에 상대방의 방어를 깨기 위해 물리적 공격에 의존하는 경향이 있었다. 그러나, 포스에서 충분한 기술이나 힘을 가진 사람들은 적은 노력으로 그러한 방어를 더 쉽게 압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 의해 그들의 보호가 깨지는 것에 실질적인 면역력을 갖게 되기 때문에 직접적인 전투에서는 극도로 위험하다.

루크 스카이워커는 자신의 실물과 같은 모습을 다른 행성으로 보내면서 은하계를 가로질러 영적인 투영을 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주었다. 이 투영은 너무 현실적이어서 카일로 렌은 그가 그의 라이트세이버로 스카이워커를 쓰러뜨리는 데 실패하기 전까지는 속임수를 감지할 수 없었다. 그러나, 그러한 투영을 만드는 압력은 스카이워커에게 치명적이라는 것이 증명되었다. 요다가 사용한 비슷한 형태의 투영은 포스 사용자가 수천 광년 떨어진 다른 사람과 의사소통 할 수 있게 해주었다.

그로구, 레이 스카이워커, 카일로 렌 등 다수의 포스 사용자들이 치유자로부터 생명력을 전달해 상처를 치유하고 독을 제거할 수 있는 능력인 포스 치유을 사용하는 능력을 사용하는 능력을 보여주었다. 35 ABY에 벤 솔로는 자신의 목숨을 희생했음에도 불구하고 이 능력을 이용해 최근 사망한 레이를 부활시켰다. 스노크를 통해 연기한 다스 시디어스가 레이 스카이워커와 벤 솔로 사이에 광대한 거리에서 서로를 볼 수 있고 (그들의 주변은 아니지만) 대화할 수 있는 '포스 유대'를 만들 수 있었다는 것이다. 물질과 물건은 우연히 연결된 사람들 사이를 통과하기도 하는데, 레이는 엑세골 전투에서 일부러 벤 솔로에게 라이트세이버를 넘기는 데 사용했다.

요다는 포스에서 오더 66의 영향을 느꼈다.

포스 속에 혼란은 대량 사망이나 포스 속에 특징이 강력했던 강력한 포스 집행자들의 존재와 심각한 사건으로 인해 발생했다. 이러한 혼란은 꽤 강력할 수 있다. 거의 모든 제다이가 오더 66에 의해 살해되었을 때, 요다는 수천 광년 떨어진 카쉬크에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육체적인 고통을 느꼈다. 더 사소한 일들은 포스에서도 혼란을 일으킬 수 있었는데, 시디어스가 메이스 윈두, 세이시 틴, 에이전 콜러, 킷 피스토를 죽였을 때, 요다는 그들의 죽음을 다시 느꼈다. 요다의 특이한 힘으로 그는 그런 사건들을 느낄 수 있었고, 다른 사람들은 느낄 수 없었기 때문에 자로 타팔 같은 제다이가 그랬던 사람들 중에서도 요다처럼 어느 한 집단의 죽음을 느끼는 사람은 거의 없었기 때문에 그러한 제다이가 안전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을 것이다.

로탈에 있는 제다이 사원의 입구와 세계 사이의 세계로 가는 행성의 문, 그리고 제다이와 시스가 사용하는 홀로크론은 그들을 외부 침입으로부터 보호한 포스를 통해서만 열 수 있었다. 세계 사이의 세계에 대한 접근을 할 수 있게 해준 로탈에 있는 원스의 그림은 포스의 밝은 면로만 열 수 있었는데, 펠퍼틴은 시스 마법으로 들어가도록 시도할 수밖에 없었다.

매우 강력한 포스 집행자와 포스 존재는 반드시 포스의 한 면이나 다른 면에 묶여 있지 않은 특유한 능력을 사용했다. 예를 들어, 그 사람들 중 하나인 아버지는 포스에서 매우 강력해 아무런 피해를 받지 않고 라이트세이버 칼날을 만질 수 있었던 반면 아들은 다른 사람들을 소유할 수 있었다. 아들과 딸 둘 다 형태변환을 할 수 있었다. 밝은 면과도 어두운 면에도 속하지 않았던 '중간에 있는 한 명'벤두는 마음대로 나타났다가 사라지고 포스와 함께 거대한 폭풍을 일으킬 수 있었다.

밝은 면의 능력[편집 | 원본 편집]

제다이 아나킨 스카이워커, 요다, 오비완 케노비 등이 포스와 하나가 된 뒤 의식을 유지했다.

사후에도 포스의 영으로 의식을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은 포스 여사제와 선택된 소수의 제다이와 특정 교단에만 알려진 알려진 희귀한 포스의 힘였다. 이 능력을 사용하려면 특별한 훈련이 필요했지만, 이를 숙달한 사람은 그들의 육체가 죽은 후에도 삶의 영역에 계속 영향을 미칠 수 있었다. 이러한 영향은 요다가 번개로 아크토의 유적 나무를 파괴했다는 증명으로 포스 사용으로 확대되었다.

두쿠 백작, 팰퍼틴과 싸우던 요다가 포스 번개를 손으로 흡수할 수 있었고, 두쿠와의 결투에서 이를 다시 시스 쪽으로 되돌렸다. 팰퍼틴이 메이스 윈두와의 결투에서 자신의 포스 번개를 흡수하지 못하는 것처럼 보였지만 이것이 밝은 면 능력일 뿐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매우 강력한 제다이인 윈두도 어려움을 겪었지만 제다이가 라이트세이버로 포스 번개를 되돌리는 것도 가능했다.

칼 케스티스를 비롯한 퀸란 보스와 같은 일부 제다이에는 사용자가 물체나 위치와 관련된 사건을 감지할 수 있는 사이코메트리라는 능력이 있었다. 이 능력은 꽤 생생할 수 있고, 시각과 소리를 포함할 수 있다. 기술을 익히기 위해서는 연습이 필요했지만, 그 능력은 타고난 것이었다.

제다이가 포스로 동물을 길들이는 것은 가능했다.

적어도 한 명의 제다이 스타든 이킨은 그의 힘을 이용해 수많은 군중의 마음을 흐릴 수 있었다.

루크 스카이워커는 포스가 그녀의 의지로 레아에서 분명히 나타났다고 믿었다.

적어도 한 명의 제다이 시어 준다는 다스 베이더로부터 칼 케스티스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되는 것과 같은 포스 장벽을 만들 수 있었다.

어두운 면의 능력[편집 | 원본 편집]

포스 번개는 진보된 어두운 면에 포스의 힘이였다.

시스와 같은 포스의 어두운 면의 사용자들은 제다이와 같은 이들이 실천하지 않은 능력을 이용하기 위해 증오와 분노의 감정과 더 큰 힘에 대한 생각을 이끌어냈다.

다스 플레이거스는 포스의 어두운 면에서 매우 숙련된 강력한 시스 군주였기 때문에 생명 자체를 창조하고 죽음을 막기 위해 미디클로리언을 조작할 수 있었다.

포스 번개는 포스 사용자가 손가락에서 전기 형태로 순수한 포스 에너지를 방출하는 강력한 어두운 면의 능력이었다. 이 번개는 심각한 통증과 영구적인 손상을 일으키고, 만약 표적이 충분히 노출되면 죽음을 초래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었다. 번개는 번개의 던지는 사람조차도 그것에 면역이 없을 정도로 강력했다. 다스 베이더는 무스타파의 결투에서 부상을 당해 포스 번개를 절대 사용할 수 없었다. 일반적으로 포스 번개는 다른 색깔이 가능했지만 파란색이었다. 예를 들어, 아들의 번개는 빨간색이었다.

다스 베이더는 자신을 불쾌하게 한 사람들을 처벌하기 위해 자주 포스 초크를 사용했다.

팰퍼틴을 포함한 일부 시스는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늦추는 오명된 공기를 형성하는 포스 번개의 한 형태인 '다크 오라'라는 능력을 가지고 있었다. 또 다른 어두운 면 전투 능력은 집중 분노였는데, 이는 사용자의 공격성과 힘을 증가시키면서 동시에 그들이 입은 피해를 감소시켰다.

어두운 면은 또한 시스와 밤의 자매단의 원천이기도 했다. 팰퍼틴이 세계 사이의 세계에 접근하고 환상을 일으키기 위해 사용한 것이 파란 불꽃의 형태를 취할 수 있는 시스 마법(혹은 시스 연금술)이다. 시스 연금술은 또한 카일로 렌의 가면은 알브렉에 의해 수리되고 보강되기 위해 사용되었다. 다른 포스 기술과 달리, 시스 연금술은 때때로 시스의 혈액를 필요로 했다. 밤의 자매단 마법은 일반적으로 녹색 안개의 형태를 취하고 많은 용도가 있었다. 예를 들어 시체를 일시적으로 '좀비'로 되살아나게 할 수 있었고, 대모 탈진이 자신의 형제 다스 몰이 나부에서의 결투에서 살아남았다는 것을 새비지 오프레스에게 보여주기 위해 사용했다. 밤의 자매단은 또한 그들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순간 이동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었다. 또한, 그들의 마법은 블라스터 탄알를 격퇴하고, 공중 부양하고, 심지어 투명성을 부여하는 방패로 사용될 수 있다.

두번째 자매로 알려진 인퀴지터리우스는 포스를 사용하여 짧은 시간 동안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빠른 속도로 움직일 수 있었다.

미확인 지역의 포스 능력[편집 | 원본 편집]

일련의 오랜 초신성 때문에 미확인 지역을 항해하기가 매우 어려웠다. 그러나 많은 존재들이 예지력의 포스의 힘을 이용하여 항해할 수 있었다. 우안두알론의 퀼로리와 같은 포스 센시티브 중 중 상당수는 항해 길드에 고용되어 치스 어센던시와 같은 다른 존재에 고용되었다.

치스는 또한 포스 센시티브 항해자들을 있었는데, 그들은 이를 오질리 이세헴보 또는 "하늘을 걷는 사람들"이라고 불렀다. 그러나, 이 사실은 비치스인들로부터 비밀로 유지되었고, 어센더시는 자주 외부 항해자를 고용했다. 하늘을 걷는 사람들은 포스 능력이 대등하게 분포한 대부분의 종족과 달리 거의 유일하게 여성이었다. 또한, 마찬가지로 특이하게도, 하늘을 걷는 사람들은 바냐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성인이 될 때까지 거의 항상 힘을 잃었다. 하늘을 걷는 사람들은 '두 번째 시각'와 '세 번째 시각'라고 불리는 두 가지 힘을 사용할 수 있다. 후자는 훨씬 더 일반적이었다.

인간이 포스와 함께 항해하는 것도 가능했다. 대제독 미쓰론유로도로부터 격려를 받은 다스 베이더는 이 기술을 배우고 초공간을 통해 스타 디스트로이어 키메라 호를 안내할 수 있었다.

출연[편집 | 원본 편집]

참고 자료[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