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Eras-canon

"내 주위가 보여?"
"네가 한 짓에 대가를 치르게 될 거야."
"난 네 주변은 안 보여—너밖엔. 아니군, 뭔가 다른 거야."
―카일로 렌과 레이[출처]

포스 결속, 포스 연결 등으로 불리는 능력은 두 포스 센시티브 간에 생기는 강력한 연결이다. 연결이 된 두 사람은 서로 어떤 공간에 있건 포스 환상을 통해 소통할 수 있다. 포스 결속은 제다이 마스터파다완처럼 같은 편에서 연결될 수도, 포스의 밝은 면어두운 면 사이에서 연결될 수도 있는데, 시스의 암흑 군주 등의 제3 집단이 포스의 어두운 면을 이용해 포스 결속을 악용할 수도 있다.

클론 전쟁이 절정에 치달을 무렵, 시스 군주 다스 시디어스제다이 그랜드 마스터 요다의 정신을 무너뜨려 제다이 기사단을 몰락시키려 하였고, 그 방안으로 포스 결속을 택한다. 시디어스는 제자 다스 티라누스와 연결된 마스터 요다를 환영을 이용하여 정신적으로 공격한다. 은하 제국기에는 파다완 에즈라 브리저가 전 시스 군주인 과 연결되어 제다이 홀로크론시스 홀로크론을 연결하여 숨겨진 비밀을 밝혀내고자 했다. 이 의식의 결과로 브리저는 몰이 사망할 때까지 환상을 경험하게 된다.

수십 년 후, 포스의 어두운 면의 숙련자인 카일로 렌자쿠수거꾼레이 사이에도 포스 결속이 이루어진다. 이는 사실 렌의 스승이자 퍼스트 오더최고 지도자스노크가 렌이 레이에게는 그의 혼란스러운 속내를 숨기지 않을 것이라 여기고 벌인 일이자, 레이를 유인하기 위해 벌인 일이었다. 두 사람은 서로 간의 결속을 통해 수 광년 떨어진 곳에서도 서로 소통할 수 있었다. 가공되지 않은 강력한 포스를 지닌 두 사람은 단순한 대화에 그치지 않고 실체적인 접촉까지 하는 데에 성공한다. 그들의 연결이 점점 더 강해지자 레이는 렌과 자신의 운명이 서로 얽혀있다는 사실까지 알게 된다.

특징편집

"벤, 우리 손이 닿았을 때 내가 네 미래를 봤어. 비록 형체뿐이기 했지만, 확실하고 뚜렷하게 보였어."
―레이[출처]

두 포스 센시티브의 정신을 연결하는 강력한 능력인 포스 결속은 그 범위가 은하 끝에서 끝까지 이어질 정도로 굉장히 넓다. 경험자들은 포스 결속을 통해 실질적인 공간은 떨어져 있더라도 심적으로 바로 옆에 있는 듯 느낄 수 있다. 포스 결속으로 묶인 두 사람은 포스 환상을 통해 서로의 말을 들을 수도, 형체를 볼 수도 있으며, 덕분에 제한적이지만 주변 환경을 볼 수도, 신체적인 접촉을 할 수도 있다. 포스 결속의 정도는 포스 센시티브들의 포스가 강할수록 깊어지며, 강렬한 포스 결속을 경험한 포스 센시티브는 이후로도 시각, 청각적인 환영에 시달리기도 한다.

적용편집

Dooku vs yoda

요다와 두쿠는 두쿠가 타락하기 몇년 전, 스승과 제자로서 포스 결속이 발달되었다.

"왜 포스가 우리를 연결하는 거지? 너와 날…"
―레이에게 말하는 카일로 렌[출처]

보통 제다이 기사단 내에서 스승과 제자 간의 관계는 두 인물 사이의 포스 결속을 야기하곤 한다. 이는 비단 포스의 한쪽 면에서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각각 포스의 어두운 면과 밝은 면을 따르는 두 인물들 사이에서도 이어질 수가 있다. 포스 결속을 제3자가 악용 할 수도 있다. 예컨대 시스 군주는 포스의 어두운 면을 이용하여 목표가 바라보는 포스 환상을 왜곡시키거나 마음대로 변경하는 암흑 환상을 보여줄 수 있다. 고대 의식을 통해 암흑 환상을 만들어내기 위해선 목표가 포스 결속을 한 적 있는 대상이 있어야 하며, 그 대상의 피에 포스 번개를 내리쳐야만 했다. 의식 수행자가 발크어로 된 고대 시스 주술을 외우는 동안, 과거 대상과 포스 결속을 경험한 적이 있는 인물은 그 대상과 포스 결속을 지속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했다. 의식이 성공하면 시스 군주는 목표의 머릿속에 들어가 포스 환상을 조작할 수 있게 된다.[1]

특정 포스 기반 의식에는 두 포스 센시티브 간의 정신적인 연결이 필요하다. 예컨대 제다이 홀로크론과 시스 홀로크론을 서로 융합시키기 위해선 포스의 밝은 면을 따르는 사람과 어두운 면을 따르는 사람이 협업해야만 했다.[2] 포스가 강력하고, 포스의 어두운 면을 잘 이용하는 자에 의해 포스 결속이 강제로 이루어지는 경우도 존재한다. 이 경우, 대상자들은 강제로 포스 결속을 경험하게 된다.[3]

각주편집

다른 언어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