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위키
Eras-canon

캐논 / 레전드

R2-D2아르투-디투로 발음되며 흔히 R2 (아르투)라고 불리는 것으로, 남성적인 프로그래밍을 갖춘 인더스트리얼 오토마톤가 제작한 R2 시리즈 아스트로멕 드로이드였다. 평생 동안 수많은 주인들을 섬길 똑똑하고 용감한 드로이드인 R2-D2는 완전한 기억 장치를 제공받지 못하거나 새로운 프로그래밍을 받지 못했고, 이러한 요소들로 인해 모험적이고 독립적인 태도를 갖게 되었다. 종종 은하계 역사에서 중요한 순간에 있는 자신을 발견하면서, 그의 용감함과 독창성은 수많은 경우에 은하계를 구했다.

나부의 아미달라 여왕을 모시기 시작하여, 은하 공화국의 쇠퇴기에, R2-D2는 클론 전쟁 동안 많은 모험에서 종종 프로토콜 드로이드 C-3PO와 함께 제다이 기사 아나킨 스카이워커를 섬기게 되었다. 스카이워커가 포스의 어두운 면으로 돌아선 후, 드로이드는 제국 의회에서 한동안 베일 오르가나 의원을 섬겼다. 은하 공화국 숙청 19년 뒤 R2-D2는 반란군 연합제국데스 스타 초강력 무기를 파괴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 그는 그것의 파괴에 필수적인 기술적인 판독을 수행했다. 은하 내전 동안 두 명의 전 주인의 아들인 제다이 기사 루크 스카이워커를 섬기며 호스와 엔도 전투에 모두 참전했고, 첫 번째 데스 스타가 파괴된 지 4년 만에 제국의 두 번째 데스 스타가 성공적으로 파괴되는 것을 목격했다.

이후 30년 동안 R2는 루크 스카이워커와 함께 28 ABY 제다이 기사단의 부활 시도가 실패될 때까지 동행했다. 루크가 사라진 후, R2는 새로운 드로이드 모델이 노화된 아스트로멕을 능가하기 시작하면서 스스로 부여한 저전력 모드에 들어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반란에서의 그의 유명한 역할은 그가 수십 년 동안 중단되지 않은 데이터를 연구하고 그의 가장 위대한 모험을 "꿈꾸었던" 저항군에서 반 은퇴를 허용하면서 많은 오래된 드로이드의 일반적인 재활용 절차로부터 그를 보호했다.

스타킬러 기지 전투 이후 다시 깨어난 R2는 포스 지각자 수거꾼 레이와 함께 아치토의 루크 스카이워커 밑에서 훈련하는 여정에 동행했고, 그곳에서 드로이드는 옛 주인과 재회했다. R2-D2는 퍼스트 오더-저항군 전쟁 동안 그의 오랜 상대인 C-3PO와 함께 저항군을 계속 지원하여 엑세골 전투에서 결정적인 승리를 거두었다.

특징[]

충실한 드로이드[]

Artoo Porgs

몇몇 포그들에게 숙주 역할을 하는 R2

R2-D2는 그의 충성스럽고, 용감하고, 적극적인 성격으로 알려져 있다. 수년간 R2-D2는 나부 황가, 파드메 아미달라 의원, 제다이 기사 아나킨 스카이워커, 베일 오르가나 의원, 아나킨의 아들 루크 스카이워커 등 여러 주인들을 부지런히 섬겼다. R2-D2는 전투용으로 설계되지 않았지만, R2-D2는 여전히 클론 전쟁과 은하 내전 기간 동안 여러 차례 전투에서 자신만의 싸움을 할 수 있었다. 까다롭고 걱정하기 쉬운 프로토콜인 C-3PO와 달리 R2-D2는 모험심이 강했으며 어려운 상황에서 잘 대처할 수 있었습니다. 그는 또한 그의 주인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비밀을 지키고 속임수를 쓸 수 있었다.

그는 0-0-0명이 그를 "입이 더러운 작은 아스트로멕"라고 묘사하는 등 다채로운 언어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R2와 C-3P0이 모스아이슬리에서 제국 군대를 피해 숨어 있을 때 C-3PO는 말을 조심하라고 했고, R2가 아크토에서 루크 스카이워커와 재회할 때도 신성한 섬에 있는 것처럼 똑같이 하라고 했다.

R2는 47가지 종류의 자기 방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되었다. 그의 수완과 빠른 사고력으로 인해 R2-D2는 나부 황가 은하선의 방어막 발전기 수리와 같은 여러 가지 어렵고 도전적인 임무 중에 자신을 잘 수행했다. T-7 이온 디스럽터 소총이 제국의 손에 넘어가는 것을 막고, 자바 더 헛에서 한 솔로와 츄바카를 구출하는 임무 중 루크의 라이트세이버를 전달했다.

관계[]

C-3PO[]

나부 위기 때 처음 타투인을 만난 후 지오노시스 전투에서 진정한 친구가 되었고, C-3PO는 R2-D2의 가장 친한 친구였다. 두 사람은 쉽게 논쟁하고 의견을 달리할 수 있었지만, 둘 다 서로를 깊이 생각했다.

클론 전쟁 시대 스카이워커 가문[]

나부 위기 동안 R2를 처음 만난 후, R2는 파드메 아미달라가 아나킨 스카이워커에게 결혼 선물로 주었다. 스카이워커는 R2를 충성스러운 동료를 친구로 생각하면서 드로이드 이상으로 보았다. 아미달라는 또한 R2를 나부의 영웅으로보고 그녀를 미소 짓게한 충성스러운 협력자로 보았다. 클론 전쟁 당시 R2는 스카이워커의 충실한 부조종사였다. R2의 스카이워커에 대한 충성심은 그가 어두운 면에 빠진 후에도 그를 머물게 했다. 그는 스카이워커가 오비완 케노비와 결투한 후 무스타파에서 죽었다고 믿었다.

오비완 케노비, 아소카 타노, 그리고 렉스 대위[]

스카이워커의 전 마스터 오비완 케노비는 처음에는 R2를 단순한 드로이드로 간과했고, 스카이워커가 어떻게 자신만큼 유닛을 돌볼 수 있는지 이해하지 못했다. 그럼에도 제다이 마스터의 말년에 그들이 타투인에서 재회했을 때 드로이드를 알아보지 못하는 척을 했지만, 케노비는 결국 R2를 좋아하게 되었다. 그러나 밀레니엄 팔콘 호를 타고 얼데란으로 여행하는 동안 케노비는 R2에게 R2를 그의 오랜 친구라고 부르는한 다시 그와 함께 비행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그러나, 케노비가 다스 베이더의 손에 죽은 지 얼마 되지 않아 데스 스타를 타고 죽음을 맞이하면서 그들의 재회는 오래가지 못했다.

Ahsoka-R2

R2-D2는 아소카 타노와 우정을 발전시켰다.

R2-D2와 스카이워커의 제다이 파다완 아소카 타노 역시 서로를 좋아하고 존중하는 마음이 있었다. 타노가 제다이 오더를 떠난 후, R2는 그녀를 그리워했다. 그래서 그녀가 만달로어 공방전을 계획하기 위해 스카이워커의 기함으로 돌아왔을 때 R2는 흥분하여 그녀에게 다가가 그의 돔에서 그를 쓰다듬게 만들었다. 제국 시절 타노는 라다에 숨어있다가 R2-D2와 그의 도움을 놓쳤지만 오르가나 상원의원이 그녀를 찾자 재회해 행복한 재회가 성사됐다. 오르가나는 R2-D2가 아스트로멕 드로이드에 비해 너무 독립적이라고 농담했지만 존경의 표시로 그에게 기억을 지우지 않았다. 타노는 R2-D2가 아나킨 스카이워커와 아미달라 의원을 포함한 몇 가지 "나쁜 역할 모델"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나중에 R2-D2는 타노의 화물선을 수리했다.

클론 대위 CT-7567 "렉스"는 클론 전쟁 당시 스카이워커의 첫 지휘관이었으며 분쟁 기간 동안 R2와 함께 일하는 경우가 많았다. 예르바나 전투에서는 R2가 렉스와 그의 제트팩 병사들에게 발사 시기를 알려야 했기 때문에 직접 협력하는 임무를 맡았다. 훨씬 후 은하 내전 당시 렉스와 R2는 모두 엔도에서 한 솔로의 습격 부대의 일원이었고, 이는 R2를 기쁘게 했다.

레아 오르가나[]

A Leader Named Leia cover art

레아 오르가나는 반란군 연합의 미래를 R2-D2에 맡긴다.

R2-D2는 그의 주인인 레아 오르가나에게 충성을 했고, 그에게 불리하게 쌓여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데스 스타 위기 동안 오비완 케노비에게 그녀의 메시지를 전달하기로 결정되었다. R2-D2는 레아 공주와 에반 벌라인 그들을 공격하기 위해 록렌더 무리를 유인하여 설러스트에 있는 스톰트루퍼 소대를 물리치는 것을 도왔을 때 독창성을 보여주었다. R2-D2는 레아 공주와 에반 벌라인이 그들을 공격하기 위해 록렌더 무리를 유인하여 설루스트에 있는 스톰트루퍼 소대를 물리치는 것을 도왔을 때 독창성을 보여주었다. 레이아 공주가 번버넬 대장에게 메시지를 보낼 때 R2-D2도 주도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알데라니안과 알더-에스피리온 사이의 균열을 복구하고 임페리얼 은하 구축함의 손에 알데란 플로틸라가 파괴되지 않도록 도왔다. 한 솔로는 또한 대부분의 다른 드로이드에 대한 개인적인 혐오에도 불구하고 R2-D2의 기술을 존중했다.

루크 스카이워커[]

R2 역시 야빈 전투 이후 루크 스카이워커와 좀처럼 청년의 곁을 떠나지 않는 우정을 발전시켰다. 아스트로멕은 제다이 기사단을 재건하려고할 때 참석했으며 아크투에서 그와 재회하게 되어 기뻤다.

R5-D4[]

데스 스타 계획을 연합군에 전달하겠다는 R2-D2의 의지로 그는 매각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R5-D4 파괴를 시도한 적이 있다. 그러나, R2-D2는 R5-D4의 슬픈 이야기를 알게 되자 마음을 누그러뜨렸다. 대신 R2-D2는 은하계의 운명이 이것에 달려 있고 그가 반란을 위해 일하고 있다고 말함으로써 그가 팔릴 수 있도록 R5-D4를 설득했다. 이것은 한때 반란군을 위해 일했던 R5-D4를 움직였다.

장비[]

R2 시리즈 드로이드[]

R2D2jets-TSWB

R2-D2는 다리에 로켓 부스터를 장착하고 있었다.

R2-D2는 키가 1.08미터인 작은 드로이드였다. 그는 세 다리로 굴러갔고 그 중 하나는 몸 안으로 집어넣을 수 있었고 은청색 돔형 머리를 가지고 있었다. 흰색, 파란색, 은색으로 채색된 그의 몸은 평소 인간형의 눈에 보이지 않는 수많은 무장과 센서, 기구를 들고 있는 경우가 많아 결정적인 순간에 필요한 도구를 꺼내 많은 이들을 놀라게 하는 경우가 많았다. 드로이드는 또한 정교한 컴퓨터 접근 장비를 보유하고 있었는데, 그 장비들은 그가 네트워크 전체를 빠르게 읽을 수 있게 했고, 거의 모든 사람들이 모르는 사이에 그 드로이드는 수십 년 동안 그가 접근했던 많은 자료들의 내부 사본들을 비밀리에 보관하고 있었다. 그는 종종 홀로 홀로영사기를 사용하여 메시지를 전달하거나 다른 정보를 표시했다. 다른 아스트로멕들과 마찬가지로, R2-D2는 바이너리의 드로이드 언어로 말했다.

부속물[]

R2D2-SWIACD

R2-D2의 많은 부속물

드로이드는 그의 두 다리에 두 개의 전력 버스 케이블을 연결하여 수직으로 위치한 그의 몸 아래에서 발견된 작은 전력 셀에 연결하는 것이 특징이다. 드로이드의 전동 전 지형 접지면는 결과적으로 바로 위에 있는 발목 관절 서보 모터의 영향을 받지 않았다. 작동하는 연결기는 드로이드 다리의 "상단"에 있는 어깨 관절 바로 아래에 위치하며 관절은 동심원으로 나타난다. 보시다시피, 드로이드는 단일의 검은 색 "눈"의 모양을 가진 주요한 광수용체를 사용했다. 음향 신호기는 드로이드의 앞쪽에 있는 사각형 모양의 두 개의 움푹 패인 곳에 있었는데, 그것은 실제로 그의 다양한 장치들 중 일부를 위한 구멍이었던 몇 개의 평행한 파란색 "선" 바로 아래에 있었다.

친구들이 처한 어떤 위기에서도 벗어날 수 있는 도구를 갖춘 것처럼 보이는 R2는 수많은 장치의 영웅으로 여겨졌다. 드로이드는 또한 그를 공중으로 밀어 올릴 수 있는 로켓 부스터를 특징으로 한다. 그러나, 은하 내전 때까지 그들은 보증 기간이 만료되어 클론 전쟁 이후 어느 순간 손상된 채 오랫동안 작동하지 않았다. 이러한 사실에도 불구하고, R2-D2는 퍼스트 오더-저항군 전쟁 동안 엔도를 방문하면서 잠시 그들을 다시 작동할 수 있었다.

  • 로켓 부스터
  • 홀로영사기 / 녹화기
  • 잠망경
  • 소화기
  • 방출기가 있는 숨겨진 라이트세이버 수납칸
  • 작은 회전 톱
  • 스콤프 링크
  • 전기 충격기
  • 데이터 프로브
  • 퓨전커터
  • 유용성 암
  • 생명체 스캐너
  • 전동식, 전 지형 접지면

뒷이야기[]

창조와 배역[]

조지 루카스는 스타워즈에 대한 영감 중 하나가 쿠로사와 아키라 감독의 1958년 영화 숨은 요새의 세 악인이라고 말했다. C-3PO와 R2-D2의 기원은 타헤이와 마타시치라는 두 농민 캐릭터가 등장하는 이 영화에서 비롯됐다. 그들이 장군과 공주와 함께 여행하는 동안 이야기의 서술자가 되어 장대한 외교적 모험을 하는 자신들을 발견한다.

R2-D2의 핵심 인간 연기자는 스타워즈: 에피소드 4 새로운 희망, 제국의 역습, 제다이의 귀환, 보이지 않는 위험, 클론의 습격에서 아스트로멕으로 등장했던 케니 베이커였다. 시스의 복수를 위해 C-3PO 배우 앤서니 다니엘스는 케이커가 어떤 장면도 촬영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베이커 자신은 에피소드 II 제작 과정에서 잡힌 대다수의 장면에서 R2-D2로 등장했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베이커는 깨어난 포스의 컨설턴트로 이름이 언급되었고 지미 비가 에피소드 8스타워즈: 에피소드 9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에서 이어받았다. 영화의 엔딩 크레딧에 따르면 R2-D2는 소규모 연기자 하산 타지와 드로이드 제조인 리 토워제이가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에서 조작했다.

북 오브 보바 펫에서 R2-D2는 여배우 크리스틴 게일리에 의해 조작되어 여성 연기자로는 최초로 조작되었다.

설계[]

10편의 스타워즈 실사 영화가 진행되는 동안 R2-D2는 작은 인간 연기자가 "착용"한 의상 외관, 원격 제어 기계 소품, 외부에서 인형극으로 만든 빈 외관, 컴퓨터 그래픽이 혼합되어 묘사되었다.

드로이드의 시각 디자인은 1975년부터 1976년까지 스타워즈 개념 예술가인 랄프 맥쿼리가 일련의 스케치 및 제작 그림으로 제작했다. 대부분의 드로이드에는 피터릭 엔지니어링에서 제작한 견고한 알루미늄 외관이 있었다.

드로이드는 스타워즈: 에피소드 5 제국의 역습 위해 섬유유리로 재창조되었다. 외관은 토니 다이슨의 백마 장난감 회사가 만들었고, 기계는 앤드류 켈리와 론 혼 등이 만들었다. 그 재구축은 브라이언 존슨이 감독했다. 영국 효과 부서는 ILM의 드로이드 마스터 돈 비스처럼 새로운 드로이드를 만들었지만 프리퀄 3부작은 ESB 드로이드 중 일부를 재사용했다. 그의 부서는 많은 장면에 등장하는 "우버 R2"를 만들었다. 프리퀄은 또한 컴퓨터 그래픽 드로이드를 처음으로 사용했으며, 이후 영화의 많은 장면이 완전히 컴퓨터로 생성되었다.

속편 3부작의 경우 팬 드로이드 제작자인 올리버 스테플스와 리 타워시가 다음 3편의 영화를 위한 완전히 새로운 드로이드를 제작하기 위해 고용되었다. 이 단위들 중 하나는 한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의 카메오로도 사용되었다.

드로이드의 독특한 삐 소리와 휘파람은 원래 스타워즈의 사운드 디자이너 벤 버트에 의해 1975-77년에 만들어졌다.

클론 전쟁[]

R2-D2는 스타워즈: 클론 전쟁 영화TV 시리즈에서 애니메이션 캐릭터로도 등장했다. 클론 전쟁가 개발되는 동안 Star Wars: Republic 만화책 시리즈부터 시리즈의 주요 클론 병사 캐릭터까지 알파-17을 위해 기획됐다. 하지만 조지 루카스는 "a"로 시작하는 또 다른 이름이 그와 다른 주인공인 아나킨 스카이워커, 아소카 타노, 알투 사이에 두운법을 유발하자 반대했다. 루카스는 궁극적으로 "렉스"라는 이름을 제공했고, 클론 렉스 대위의 새로운 캐릭터가 주요 클론 캐릭터가 될 수 있도록 했다.

클론 전쟁 시리즈가 취소되기 전, 브렌트 프리드먼은 R2-D2와 렉스가 출연하는 4부작 호의 대본을 썼다. 클론 육군의 지상군과 조종사들과 그들의 드로이드들은 전투를 벌이게 되었고, 그 결과 렉스는 R2를 부조종사로 은하전투기를 비행하게 되었다. 그들은 대부분의 에피소드가 일어날 라일로스의 위성 중 하나에서 충돌하고 함께 좌초 될 것이었다. 렉스와 R2는 B2 슈퍼 전투 드로이드를 다시 프로그래밍하여 발전할 수 있었고 어느 시점에서 렉스는 부상당했다.

출연[]

참고 자료[]